검색어 입력폼

누누티비서 "더 글로리" 등 불법시청…서경덕 "시민의식 필요"

연합뉴스 입력 03.20.2023 09:01 AM 조회 2,201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넷플릭스 톱(TOP) 10' [서경덕 교수 SNS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최근 영상물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 '누누티비'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 파트2 등의 불법 시청이 문제가 되자 "시민의식이 필요하다"며 자성을 촉구했다.

서 교수는 20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우리가 K-콘텐츠를 불법 시청한다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진정한 문화 강국은 콘텐츠를 올바르게 이용하는 시민의식이 뒤따라야 함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누누티비'는 2021년부터 해외에 서버를 두고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콘텐츠와 드라마, 영화 등을 불법으로 제공하고 있다.

여러 차례 접속차단 조치에도 주소를 우회하며 운영을 계속하고 있다.

서 교수는 "최근 '더 글로리' 파트2가 42개국에서 1위에 올랐다"며 "이런 와중에 중국 누리꾼들의 불법 시청이 만연한다는 점을 지적했고, 국내외 언론에 기사화돼 큰 논란이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몇몇 중국 누리꾼들은 (SNS를 통해) '너희 나라 사람들이나 단속 잘해라', '한국인들도 공짜로 훔쳐본다' 등의 글을 보냈다"며 "그 중심에 '누누티비'가 있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제부터라도 우리 스스로가 먼저 불법 시청 근절을 위해 모범을 보여줘야 한다"고 전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