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상] "구글이 저를 갑자기 해고했어요"..당시 상황 보여주는 틱톡 영상 공개

곽은서 기자 입력 01.27.2023 11:43 AM 수정 01.27.2023 04:20 PM 조회 16,887
https://youtu.be/7Q6KnZxA14U
구글이 지난 20일 직원 1만 2천명을 정리해고한 가운데 예고 없이 해고당한 구글 전 직원이 틱톡 영상을 통해 당시 상황을 보여주는 영상을 공개했다.

틱톡커 니콜 차이(Nicole Tsai)는 “구글에서 해고된 날”이라며 영상을 소개했다.

이어 상사가 “니콜, 편할 때 전화해”라고 보낸 문자를 공개했다.

니콜이 상사에게 전화를 걸자 상사는 뉴스와 이메일을 확인하라는 말을 했고  니콜이 이메일을 체크하려하자 ‘엑세스 할 수 없음’ 문구가 뜨며 로그인이 되지 않았다.

당황한 니콜이 상사에게 다시 전화하자 상사는 “나도 오늘 통보받은 소식”이라며 니콜의 해고 소식을 전했다.

이어 문자를 통해 "너처럼 일 잘하는 직원이 해고되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말했다.​

니콜은 회사의 갑작스러운 통보에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였다.

니콜은 구글의 이번 대량 해고에 대해 “업무적으로 부진한 성과를 보인 직원을 해고한 것이 아니었다”며 불만을 제기했다.

이어 “슬픔에 잠겨 하루에도 몇 번을 울었는지 모른다”며 심경을 전했다.

댓글에는 “이런식으로 해고하는 것이 합법인 것을 이해할 수 없다”, “경고나  주의 등 기회를 주지도 않고 직원을 해고하는 것은 불법으로 지정되어야 한다” 등 니콜을 위로하는 글이 달렸다.

피차이 알파벳 구글 CEO는 해고가 무작위로 이루어졌다는 의혹을 부인했으나 전반적으로 어려운 경제 상황을 언급하며 “직원 해고에 대해서는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니콜이 올린 영상은 틱톡에서 470만 회 이상 조회됐다. 
댓글 1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썩은사회 01.27.2023 15:12:25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글 주가는 지난 한달간 12프로나 올랐습니다.. 불경기 더이상 별로 걱정 할 필요없다고 그러네요 주식시장은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