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1월 26일)

곽은서 기자 입력 01.26.2023 01:58 PM 조회 2,718
주식시장은 3일 만에 rally mode를 재가동시키며 이틀 동안의 숨고르기를 끝냈다. 

예상치를 능가한 4분기 GDP 속보치와 예상보다 감소한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모두 부담으로 작용한 가운데 실적호조와 함께 폭등하며 6주 최고치로 반등한 TSLA는 매수심리를 자극하는 강력한 호재로 작용했다. 

상승출발한 후 rally mode 와 혼조세를 넘나든 장은 막판에 더욱 탄력받으며 추가상승 가능성을 높였다.

DJ는 실적발표 후 하락한 IBM의 영향으로 눈에 띄게 뒤처졌음에도 작년 8월 이후 5개월 만에 5일 연속 올랐다. 

오늘 가장 탄탄히 상승한 NASDAQ은 S&P 500과 나란히 3일만에 반등세로 돌아서며 이틀간 주춤했던 기술주들과 성장주들의 반격이 재개됐음을 암시했다. 

이후 서서히 활발해진 dip buying과 함께 rally mode를 되찾은 장이 막판에 초반의 상승폭을 깨고 올라 나만 빼고 장이 오를 것을 조바심내는 심리가 작용했음을 나타냈다. 

한편 LC은 기대치를 능가한 실적결과에도 불구하고 다음분기 전망을 낮추며 11%넘게 떨어져 1년 전에 비해 61% 그리고 2021년 11월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에서 82% 폭락한 2년 최저치로 추락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