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LA, 겨울폭풍 영향권 들어.. 오늘과 3일(토) 비온다

주형석 기자 입력 12.01.2022 06:26 AM 조회 7,546
오늘 아침 첫번째 겨울폭풍 몰려와 많은 비 내릴 전망
첫번째 겨울폭풍, 내일(2일) 금요일 LA 빠져 나갈듯
3일 두번째 겨울폭풍으로 적은 양의 비 내릴 것 예상

Credit: dorothee V. Plessis
LA 지역이 겨울 폭풍 영향권에 들어갔다.

국립기상청은 LA 카운티 지역 전체에 오늘(12월1일)부터 4일(일)까지 나흘 동안 2개 겨울 폭풍이 잇따라 지나갈 것이라고 예측했다.

첫번째 겨울 폭풍은 오늘(12월1일) 아침부터 LA 카운티 지역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 겨울 폭풍 영향으로 LA 카운티는 오늘 하루 종일 많은 양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된 상태다.

LA 카운티에 많은 비를 내리는 겨울 폭풍은 하루만인 내일(2일)이면 빠져나갈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두번째 겨울 폭풍이 접근하고 있어 3일(토)부터 다른 겨울 폭풍 영향권에 들어가면서 LA 카운티에는 비가 다시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두번째 겨울 폭풍은 첫번째 겨울 폭풍에 비해서 그 위력이 약해 비가 내리는 양도 많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두번째 겨울 폭풍은 4일(일) 중에 LA 카운티를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처럼 2개 겨울 폭풍이 잇따라 찾아오면서 LA 카운티 산악 지역에는 많은 양의 눈이 내리게되는데 해발 6,000 피트 높이에 약 3인치 정도 예상되고 7,000피트 산악 지대에는 6인치 정도까지 예보됐다.

LA 카운티는 오늘 많은 양의 비가 내리고 내일 비가 그쳤다가 모레 토요일부터 적은 양 비가 다시 내리게 되는데 4일 일요일 오후가 지나면서 그칠 것이라고 기상청은 전했다.

5일(월)부터는 비가 그치고 건조한 날씨로 돌아가는데 바람도 불면서 기온이 예년보다 많이 낮아질 것으로 관측됐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