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980년대초 강타했던 팝스타 아이린 카라, 사망.. 향년 63세

주형석 기자 입력 11.26.2022 01:05 PM 조회 11,588
아이린 카라 홍보 담당, 플로리다 자택서 사망했다는 공식성명 발표
Fame(1980년)과 Flashdance.. What a Feeling(1983년)으로 큰 인기
그래미상과 아카데미 주제가상 등 받으며 가수와 영화배우 겸업 활동
Credit: Irene Cara Twitter
가수 겸 영화배우 아이린 카라가 별세했다.

아이린 카라의 홍보 담당 주디스 무스는 오늘(11월26일) 공식성명을 발표하고 아이린 카라가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향년 63세다.

주디스 무스는 오늘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서 아이린 카라가 플로리다 자택에서 사망했다고 전하고 모두 아이린 카라를 회상하고 추모하는 글을 공유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이린 카라는 1980년대 초부터 중반까지 연속 대히트곡을 발표하면서 큰 인기를 누렸다.

아이린 카라는 10대 때였던 1970년대 후반 영화 작품에 잇따라 출연하면서 배우로 먼저 활동했다.

그러던 아이린 카라는 NY의 한 고등학교 학생들의 예술을 다룬 1980년 뮤지컬 ‘Fame’에서 동명의 타이틀 곡을 불러 일약 인기스타가 됐다.

이후 본격적으로 가수의 길을 걸은 아이린 카라는 또 하나의 대히트곡을 만들어내면서 가수로 성공했다.

1983년 영화 ‘Flashdance’ 주제곡 ‘What a Feeling’을 불러서 당시 빌보드 등 팝 차트를 석권하며 팝계의 스타가 된 것이다.

아이린 카라는 영화 ‘Flashdance’ 주제곡 ‘What a Feeling’으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주제가상을 받기도 했다.

또 그래미 시상식에서는 아이린 카라가 Best Pop Vocal Performance for Female 상을 수상했다.

영화 ‘Flashdance’ 주제곡 ‘What a Feeling’은 아이린 카라가 공동 작사까지 담당한 곡이어서 더욱 의미있는 그녀의 최고 히트곡이라고 할 수있다.

아이린 카라는 이후에도 가수와 영화배우 활동을 병행했는데 영화 ‘City Heat’에서는 버트 레이놀즈, 클린트 이스트우드 등과 함께 출연했다.

아이린 카라의 사인은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많은 팬들이 63세 젊은 나이에 사망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며 트위터를 비롯한 SNS에서 추모의 글들과 댓글들을 올리고 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