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바티칸 박물관서 고대 조각상 내동댕이친 외국인 체포

연합뉴스 입력 10.05.2022 11:21 AM 조회 1,718
바티칸 박물관서 고대 조각상 부순 미국인 관광객[이탈리아 일간 '라 레푸블리카' 트위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미국인 관광객이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인 바티칸 박물관에서 고대 흉상 2점을 바닥에 내동댕이친 뒤 달아나려다 붙잡혔다.


이탈리아 안사(ANSA) 통신과 일간 '라 레푸블리카' 등에 따르면 사건은 5일 낮 12시 45분(현지시간) 바티칸 박물관 내 키아라몬티 박물관에서 벌어졌다.

이집트 태생의 미국인 관광객은 프란치스코 교황과 대화하고 싶다고 박물관 관계자에게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거부당하자 흥분한 이 남성은 키아라몬티 박물관에 전시된 고대 흉상 2점을 들어서 바닥에 집어 던졌다.

이후 이 남성은 달아났으나 바티칸 자체 경찰인 헌병대에 붙잡힌 뒤 로마 경찰에 인계됐다.

현재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현지 언론에선 목격자들을 인용해 해당 남성이 정신이상자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박물관 속 박물관인 키아라몬티 박물관에는 로마 초대 황제인 아우구스투스 황제의 석상을 비롯해 1천여 점의 조각품이 전시돼 있다.

바닥에 던져진 흉상 2점은 복원 센터로 옮겨졌고, 이 중 한 흉상은 코가 떨어져 나가긴 했지만, 전반적으로 파손 정도가 심각하진 않다고 '라 레푸블리카'는 전했다.
댓글 2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jameshan1 10.05.2022 11:57:37
    이런 쓰레기보다 못한 것들은 형을 마친후 미 국적을 취소하고 이집트로 추방시켜라!!! 하여튼 중동것들은....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썩은사회 10.05.2022 17:27:26
    미국에서 이집트 계열들 상대해보신분들 아시겠지만 상당히 질이 안좋습니다. 가벼운 관계나 뭐 비지니스상 한 일주 이주 상대하는건 문제없는데 그것보다 좀 더 깊이 들어가서 상대하다보면 역겨움. 이집트 고대 역사 + 아랍민족주의 혹은 콥트 자부심같은 21세기 서방세계에서 쳐주지고 않는 마인드 가지고 뒤틀린 우월주의에 빠진 이집트계 미국인들 상당히 많음. 오래전에 이스라엘에게 까불다가 개박살 난적있는데 그거 가지고 유대인들한테도 피해의식 엄청 큼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