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LG, "먼지통 자동 비움" 올인원타워 적용한 로봇청소기 출시

연합뉴스 입력 10.03.2022 09:58 AM 조회 613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R9' 이달 출시…충전과 동시에 UVC LED로 살균
[사진1] LG전자가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우고 UVC(자외선) LED로 먼지 표면의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신개념 청소기거치대 '올인원타워'를 결합한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R9' 신제품을 10월 중 출시한다. 사진 왼쪽부터 카밍 베이지, 카밍 그린, 아이언그레이 색상의 신제품.





LG전자[066570]가 신개념 청소기거치대 '올인원타워'를 결합한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R9' 신제품을 이달 안으로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는 출시에 앞서 4일부터 나흘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3회 한국전자전(KES 2022)에서 신제품을 공개한다.

LG전자는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S에 적용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올인원타워를 로봇청소기에도 도입했다.

코드제로 R9 전용 올인원타워는 로봇청소기의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우고 UVC(자외선) LED로 먼지봉투 속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신개념 충전거치대다.

로봇청소기가 청소를 끝내고 올인원타워로 복귀하면 자동으로 먼지통을 비워준다. 올인원타워의 UVC LED 기능은 로봇청소기의 충전이 시작되면 자동으로 작동한다.

신제품은 구매 후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LG UP(업)가전 라인업이다.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R9은 약 300만 장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한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로 실내 공간과 장애물을 더 정확하게 인지한다.

또 LG 씽큐 앱을 이용해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인 클로바와 연결하면 음성으로도 로봇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다.

한편 LG전자는 이달 보급형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5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흡입과 간단한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