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9월 28일)

곽은서 기자 입력 09.28.2022 03:38 PM 조회 2,559
주식시장은 드디어 7 일만에 회복세로 돌아서는데 성공했다. 

AAPL이 새로 출시한 아이폰 14의 증산 계획을 접었다는 소식과 함께11주 최저치로 추락한 가운데 개장 전 4%를 돌파하고14 년 최고치로 치솟았던 10년 만기 국채금리는 하락세로 꺾이며 매수심리에 불을 붙이는 강력한 호재로 작용했다. 

개장초 잠시 약세로 밀렸다 rally mode로 탄력받은 장은 하락 반전 없이 시간이 갈수록 상승폭을 확대시키다 결국 폭등세에 돌입했다. 

어제 유일하게 약세를 모면했던 NASDAQ이 이틀 연속 오르고 8 개월 만에그리고 올해들어 두번째로 6일 연속 떨어졌던 DJ 와 최근 2년간을 통틀어 한번도 목격하지 못했던 6일 연속 하락을 기록한 S&P 500은 나란히 7 주만에 가장 크게 오른 날을 나타냈다.

특히 AAPL의 약세에도 불구하고 반발매수가 거의 전 종목에 걸친 panic buying으로 이어지며나만 빼고 장이 오를 것을 조바심 내는 심리가 마침내 작용하기 시작했다는 안도감이 고조되자추가상승 가능성은 높아지고 오늘 반등이 dead cat bounce로 끝날 수 있다는 불안감은급격히 사그라들었다. 

한편 14 주째 하락세를 타고 있는 동안 4주간 하루가 멀다하고사상 최저치를 뚫고 내려간 XPEV은 오늘도 3일만에 사상 최저치를 경신하며 올해 들어서만 75% 그리고 2020년 11월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에서 83% 초토화된 모습을 나타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