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8월 17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8.17.2022 05:33 PM 조회 4,229
1.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되면 코로나 19 자가 검사시 양성이 아닌 음성 판정을 받을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오미크론 변이 감염은 코가 아닌 목에서 부터 이뤄질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 코를 통해 자가 검사시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으로 FDA는 증상이 있을 경우 반복적으로 자가 검사할 것을 권고했다.

2.지난달 뉴욕에서 약 10년 만에 소아마비 병원체인 폴리오 바이러스 감염 사례가 나온 이후 지난주 진행한 폐수 샘플링에서도 바이러스가 확인되면서 보건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이에 캘리포니아 주 보건당국도 폐수 샘플링을 시작한다고 밝히고 사전 예방을 위해 백신 접종에 적극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3.180만여 명에 달하는 커버드 캘리포니아 가입자 90% 이상이 연간 수백에서 수천 달러 이상의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게됐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인플레이션 감축법에 서명하면서 커버드 캘리포니아는 올해 만료될 예정이었던 보험료 절감 혜택을 오는 2025년까지 연장했다.

4.7월 남가주 중간 주택가격이 전월 대비 1.3% 하락하고 주택판매는 1년 전보다 약 35%가 감소했다. 이는 주택가치가 최고가를 찍은 뒤 앞으로 더 하락할 가능성을 보여준다는 평가지만 한자릿수대 하락에 그치고 폭락은 없을 것이란 전망이다.

5.렌트비 등 각종 비용이 천정부지로 치솟는 가운데 타주로 떠나는 캘리포니아 주민들이 늘고 있다. 심지어 생활비가 더욱 저렴한 멕시코로 떠나는 주민들까지 증가하고 있다.

6.개솔린가격 하락과 자동차 구매 급감 등의 여파로 실물 경제의 버팀목인 소비자들의 씀씀이가 지난달에 늘어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이 여전히 높은 인플레이션에 시달리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당분간 소매 판매가 많이 늘어나기는 어려울 것으로 관측된다.

7.연방준비제도는 실질적인 물가 진정을 볼때까지는 연속으로 금리를 인상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하지만 물가진정에 너무 적은 인상과 과도한 차입비용으로 침체를 초래할 수 있다는 사이에서 부심하고 있음을 내비쳐 9월 회의에서는 0.5% 포인트 인상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8.공화당 진영에서 반트럼프 선봉에 서온 리즈 체니 연방하원의원이 예선에서 트럼프 지지후보에게 29%대 66%로 완패 당해 낙마하게 됐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공화당내 영향력이 아직도 막강하다는 점을 확인해준 셈이어서 2024 년 차기 대선에 재도전할 길이 넓어질지 예의주시되고 있다.

9.최근 우크라이나 전쟁과 미국.중국 간 갈등 고조 등으로 핵무기 위협이 언론상에도 공공연하게 오르내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과학자들이 미국과 러시아 사이에 핵전쟁이 벌어지는 것을 지구촌 최악의 시나리오로 꼽으면서 무려 50억명 이상이 사망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10.국무부는 북한의 순항미사일 시험 발사에 대해 언급을 자제하면서도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목표를 향해 한국 등 동맹과 긴밀하게 조율해 나갈 것이라는 입장을 재차 밝혔다. 국무부가 북한의 순항미사일 도발에 대해 입장 표명을 자제한 것은 유엔 안보리가 금지한 탄도미사일 발사 등과 다르다는 점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11.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으로 대만해협을 둘러싼 긴장이 최고조에 이른 가운데 일본 국회의원이 대만 방문을 추진한다. 캐나다 의회 대표단도 오는 10월 대만을 방문할 계획이다.

12.아이티로 흘러 들어가는 미국산 총기가 늘어나고 있어 가뜩이나 심각한 아이티의 치안 상황이 더 악화할 것으로 우려된다. 아이티로의 총기 밀반입은 예전부터 있었지만 최근에는 전에 볼 수 없었던 전쟁용 고구경 무기들까지 흘러 들어가고 있다는 것이다.

13.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는 이재명 지키기논란을 빚었던 기소 당직자의 직무 정지 당헌 조항을 개정하지 않고 유지하기로 했다. 대신 징계에 대한 구제 절차를 두기로 했는데 친이재명계는 결정을 철회하라며 반발했다.

14.최근 다시 불고 있는 유행성 주식인 밈주식 열풍이 위험천만하다며 밈주식에 투자하는 것은 도박과 같다는 경고가 나왔다. 최근 밈주식 열풍은 연준이 경기 침체를 방지하기 위해 오히려 금리를 내릴 것이라는 기대 아래 이뤄지고 있는데 연준은 금리인상에 전념하고 있다는 것이다.

15.오늘 뉴욕증시는 7월 FOMC의사록에서 금리 인상 의지를 재확인하면서 하락했다. 다우 지수는 171.69포인트, 0.50% 하락한 33,980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