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Pomona Valley Hospital Medical Center에 폭발물 위협

주형석 기자 입력 08.16.2022 06:35 AM 조회 1,932
어제 저녁 9시쯤 1798 N. Garey Ave에 수상한 물건 놓여져
양쪽 끝이 방호 덮개로 싸여져 퓨즈까지 달려있던 PVC Pipe 발견
LA 카운티 셰리프국 폭발물 제거반 출동해서 안전하게 제거
병원 무사해, 경찰 “처음부터 병원이 타겟 아니었다” 발표
Pomona에 있는 한 병원에서 폭발물이 발견돼 병원 일부와 인근 지역이 통제되는 사건이 일어났다.

LA 카운티 셰리프국은 어제(8월15일) 저녁 9시쯤 1798 N. Garey Ave에 있는 Pomona Valley Hospital Medical Center에서 병원의 경비 인력 중 한명이 신고 전화를 걸어왔다고 밝혔다.

병원 응급실에서 양쪽 끝이 방호 덮개로 싸여져 있고 퓨즈까지 달린 PVC Pipe가 발견됐다는 것이 신고 내용이었다.

LA 카운티 셰리프국은 현장으로 출동해 병원 응급실 주변을 통제하고 PVC Pipe에 달려있던 퓨즈를 제거하고 해체했는데 폭탄인 것으로 드러났다.

병원측 관계자는 앰뷸런스에 실려 응급실에 도착한 한 사람과 함께 이 문제의 PVC Pipe 폭탄이 병원으로 왔다고 LA 카운티 셰리프국에 증언했다.

앰뷸런스에 실려온 사람은 West Covina 지역에서 후송된 것으로 알려졌다.

LA 카운티 셰리프국은 배수용 배관으로 주로 사용되는 PVC Pipe를 활용해서 누군가 사제 폭탄을 만들어 사용하려 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있는데 현재까지 수사 내용을 종합하면 병원이 타겟은 아닌 것으로 전해졌다.

어제 폭발물 제거 소동으로 경찰에 의한 통제가 이뤄지면서 Pomona Valley Hospital Medical Center는 한동안 응급환자들을 받지 못했다.

이 때문에 응급차들은 약 1시간여 동안 다른 병원들로 가야했다.

또, Orange Grove Ave 중 Artesia St과 Tate Ave 사이 구간이 어제 폭발물 소동 이후 차량, 사람 모두 통제돼 진입이 금지됐다.

LA 카운티 셰리프국을 비롯해 FBI 등이 나서서 합동으로 이번에 병원에 폭발물을 보낸 용의자 색출에 나서고 있지만 아직까지 이렇다할 뚜렷한 용의자를 특정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제보 전화도 받고 있는데 1-909-620-2085, Pomona 경찰국으로 하면 된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