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7월5일)

이채원 기자 입력 07.05.2022 01:39 PM 조회 2,298
주식시장은 지난주를 2년 3개월만에 최악의 주로 그리고 상반기를 50년만에 최악의 상반기로 기록한후 금요일 회복세를 온전히 이어가지 못하고 엇갈린 등락으로 마감했다. 

10 년만기 국채금리가 6주 최저치로 떨어지고 경기침체와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여전한 가운데 지난주 금요일 막판에 잠시 불붙었던 매수심리는 제대로 유지되지 않았다. 

출발과 함께 폭락세로 꺾인 장은 금요일 반등을 하루동안의 반짝 상승으로 끝내는 분위기속에서 3주만에 최악의 날로 무너졌다 혼조세로 반등하는데 성공했다. 

지난주 가장 적게 타격받았던 DJ가 오늘은 가장 크게 떨어지고 S&P 500이 뒤를 쫓은 가운데 지난주 제대로 초토화됐던 NASDAQ은 처음부터 다른 지수들의 절반정도 하락하는데 그쳤다 중반에 상승반전한후 rally mode로 탄력받자 기술주들과 성장주들의 반격이 시작됐다는 기대감이 형성됐다. 

반면 유일하게 약세로 마감한 DJ는 초반 하락폭의 82%를 복구하고도 끝내 상승반전하기에 역부족임을 나타내 이번주 역시 고전할수 있음을 암시했다. 

한편 지난주 금요일 21개월 최저치를 찍었던 CROX는 한 투자사로부터 투자등급과 PT을 상향조정받고 폭등했지만 작년 11월 15일 사상 최고치와 비교해 여전히 71% 폭락한 상태에 머물렀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