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7월1일)

이채원 기자 입력 07.01.2022 02:03 PM 조회 2,332
주식시장은 지난주를 4 주만에 처음 상승한 주로 마무리한지 한주만에 하루 엇갈리고 하루 오르고 3일이나 떨어진 이번주를 하락한 주로 기록했다. 

지난 6월달을 2년 3개월만에 최악의 달로 그리고 상반기를 52년만에 최악의 상반기로 마무리한 장을 바라보는 투자심리는 경악과 공포심 자체를 나타냈다. 

약세로 출발한후 잠시 rally mode로 탄력받았다 하락세로 뒤집어진 장은 오늘도 변동성이 전혀 수그러들지 않았음을 나타냈다. 

3대지수들중 그나마 이번주 가장 덜 떨어진 DJ가 오늘도 가장 크게 오른 가운데 이번주 가장 크게 타격받은 NASDAQ은 지난주 폭등했던것의 55%를 없애버리며 기술주들의 두드러진 하락 momentum을 나타냈다. 

그러나 오늘도 어김없이 심하게 요동치던 장이 중반부터 DJ를 선두로 회복세로 돌아선후 절제된 폭안에서 상승폭을 줄였다 늘렸다를 반복하다 막판에 초반 상승폭을 능가한 rally mode로 탄력받아 추가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panic buying으로 이어지기 시작했음을 암시했다. 

한편 최근 8일동안 7일을 떨이진 KSS는 5개월째 프랜차이즈 그룹과 협상중이던 매각 계획을 중단했다고 밝히며 20개월 최저치로 추락해 올해 1월 25일 인수제안을 받았을때와 비교해 57% 폭락한 모습을 나타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