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6월 30일)

이황 기자 입력 06.30.2022 05:00 PM 조회 2,017
주식시장은 이번 6 월달을 2년 3개월만에 최악의 달로 그리고 이번 상반기를 1970년이후 무려 52년만에 최악의 상반기로 기록했다. 

이번주내내 공포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는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가 여전한 가운데 연준이 주의 깊게 살펴보는 5월 개인소비지출이 예상보다 적게 증가했지만 기대와 달리 투자심리를 진정시키는 호재로 작용하지 않았다. 

약세로 출발한후 폭락세로 꺾였다 반등한 장은 초반에 비해 sell off mode를 급격히 완화시키며 잠시나마 혼조세로 반등했지만 일시적인 현상에 그치고 막판에 다시 무너지며 하락폭을 확대시켰다. 

어제 유일하게 약세를 모면했던 DJ를 제외한 NASDAQ과 S&P 500은 오늘까지 4일연속 떨어지며 지난주 폭등했던것의 각각 94%와 61%를 없애버리는 지점까지 추락해 그야말로 지난주 폭등세가 전형적인 bear market rally로 끝나기 바로 직전에 도달했음을 알렸다. 

그결과 간간이 몰려오는 매수세는 매도세의 압박을 당해내지 못하고 묻혀버리는 악순환이 또다시 반복됐고 하락 momentum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는 위기감은 증폭됐다. 

한편 다우종목중 하나인 WBA는 예상치를 능가한 실적호조와 함께 올해 수익전망도 재확인했지만 3일째 떨어지며 18개월 최저치를 찍어 올해들어 30%폭락한 모습을 나타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