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CDC, 원숭이두창 감염 여부 6명 관찰.."현재 증상 없어"

이채원 기자 입력 05.20.2022 01:18 PM 수정 05.20.2022 01:19 PM 조회 3,639
아프리카에서 주로 발병했던 원숭이두창 바이러스가 유럽에서 번지는 가운데 연방 질병통제예방센터CDC도 6명의 감염 여부를 추적 관찰하고 있다고 CNN 방송이 오늘(20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CDC는 이달 초 나이지리아에서 영국으로 가는 비행기에 탑승했던 6명에 대해 감염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이들은 원숭이두창 확진자 근처에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CDC는 일단 이들 6명의 감염 위험은 낮은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크리스틴 피어슨 CDC 대변인은 현재 6명 모두 건강하고 증상이 없다며 이들은 당시 감염자 바로 옆에 앉거나 직접 접촉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CDC 역학 조사와 별도로 뉴욕시 보건부는 현재 병원에서 격리 치료를 받는 환자 1명의 원숭이두창 감염 여부를 조사 중이라고 발표했다. 

보건부는 현재 예비 검사를 진행 중이며 양성 반응이 나오면 CDC로 바이러스 샘플을 보내 원숭이 두창 감염자인지를 확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미국에서는 캐나다 여행을 다녀온 매사추세츠주 남성이 이 병에 걸린 것으로 확인됐다.

 제니퍼 맥퀴스턴 CDC 부국장은 원숭이두창은 보통 서부·중앙 아프리카에서만 보고되기 때문에 이것은 매우 드문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유럽과 미국에서 보고되는 사례 수는 우리가 볼 수 있는 정상적인 수준에서는 분명히 벗어났지만, 동시에 보고된 사례가 그렇게 많지는 않다며 일반 대중이 원숭이두창의 즉각적인 위험을 걱정할 수준은 아니라고 말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