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5월19일)

이채원 기자 입력 05.19.2022 01:54 PM 조회 2,621
주식시장은 어제 2년만에 최악의 폭락세로 무너졌던 모습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오늘도 떨어졌다. 

10 년만기 국채금리는 크게 떨어지고 전주보다 증가한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4개월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투자심리는 이미 처음부터 팔자 쪽으로 기울어진 상태에서 개장내내 극심하게 요동쳤지만 매수심리가 자극되기에는 역부족임을 나타냈다. 

출발과 함께 sell off mode로 꺾였다 혼조세로 반등한 장은 마감직전까지 상승반전과 하락반전을 반복하고도 회복세에 돌입하는데 실패했다. 

어제 1100포인트 넘게 폭락하며 3일연속 반등했던것을 싹다 없애버렸던 DJ가 오늘도 뒤처지며 14개월 최저치를 경신한 가운데 어제 완전히 초토화됐었던 NASDAQ은 분위기를 망쳐버리며 18개월 최저치로 추락한 CSCO의 폭락에도 불구하고 sell off mode 와 rally mode사이에서 등락을 반복하며 회복세에 돌입하려는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이후 후반에 DJ까지 포함 3대지수 나란히 잠시 강세로 돌아섰지만 버티지 못하고 막판에 다시 약세로 꺾여 오히려 추가하락에 대한 불안감만 고조시켰다. 

한편 UAA는 6월 1일자로 CEO가 전격사임한다고 밝히며 11%넘게 떨어져 6개월전 찍었던 2년 최고치에서 66% 폭락한 22개월 최저치로 무너졌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