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5월 17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5.17.2022 05:29 PM 조회 3,096
1.텍사스주 달라스 한인타운 미용실에서 총격을 가한 범인은 아시아계에 대한 피해망상에 사로잡혀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달라스 경찰은 총격범 36살 흑인 남성 제러미 세런 스미스를 체포해 기소하면서 스미스는 아시안계 사람들이 주변에 있을 때 망상을 품고 공황상태에서 공격해왔다고 밝혔다.

2.조 바이든 대통령은 오늘 10명이 목숨을 앗아간 뉴욕주 버펄로 총기 난사를 국내테러로 규정하고 전국 곳곳에 만연한 백인우월주의를 거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특히 바이든 대통령은 백인우월주의 미국에 설 자리가 없다며 이에 대해 침묵하는 것도 공범이라고 강조했다.

3.최근 남가주 지역에서는 기록적으로 낮은 아파트 공실률을 기록하면서 아파트 구하기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 아파트 렌트를 찾는게 마치 경쟁적인 스포츠처럼 돼버렸다고 지적이다.

4.캘리포니아 주정부가 저소득층 가정의 부양자녀 택스 크래딧을 추진한다. LA한인타운과 다운타운을 관할하는 미겔 산티아고 하원의원은 연소득 3만 달러 이하 저소득층 가정에 부양자녀 한명당 2천 달러 현금을 지원하는 법안을 상정한다고 밝혔다.

5.캘리포니아 주에서 최저임금을 시간당 18달러까지 단계적으로 인상하는 캠페인이 전개되고 있다. 지난주에 이미 주민발의안에 필요한 서명 숫자를 충족해 올해 11월 중간선거에서 투표를 통해 결정될 것으로 보이는데, 통과되면 내년 부터 매년 1달러씩 인상되면서 2026년에 주 노동자들의 시간당 최저임금이 18달러까지 오르게 된다,

6.미국내 개솔린가격이 50개주 전체에서 갤런당 4달러를 넘는 사상 초유의 기록을 세웠다. 캘리포니아는 6달러를 넘어 조지아, 오클라호마, 캔사스 보다 갤런당 2달러나 차이나고 있다.

7.미국의 소매판매가 4월에도 0.9% 늘었지만 증가폭은 둔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물가급등에 연쇄 금리인상이 겹치면서 미국민 소비가 위축되지나 않을까 우려되고 있다.

8.전국에서 코로나 19 재확산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LA카운티 입원 환자 수가 늘고 있다. 보건당국은 입원환자 수가 이대로 계속해서 증가세를 보이면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다시 강행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9.전국의 어린이들 가운데 코로나 19 발생 이후부터 지금까지 확진자가 132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어린이 확진자가 5주 연속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0.FDA가 오늘 5살에서 11살 어린이들에게 화이자 코로나 19 부스터샷에 대해 긴급 사용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이 연령대 어린이 2천800만명 중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800여만명이 2차 접종을 한 지 5개월이 지나면 부스터샷을 맞을 수 있게 됐다.

11.오는 메모리얼 데이 연휴 동안 남가주 주민 310만여 명 이상이 여행길에 오를 것으로 예측됐다. 코로나 19 방역 규제가 대부분 해제된 후 맞는 첫 연휴인 만큼 장기화된 팬데믹으로 인해 여행이나 모임을 미뤄왔던 많은 주민들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것이다.

12.마이크 퓨어 LA 검사장이 LA시장 후보 하차를 발표하고 캐런 배스 후보를 지지를 선언했다. 퓨어 검사장은 추가 자금 투입 없이는 승리할 수 없음을 깨달았다고 밝히고 힘든 시기에도 강인한 리더십을 발휘하는 캐런 배스 후보를 공식 지지한다고 밝혔다.

13.북한이 조 바이든 대통령의 한국과 일본 순방을 앞두고 48시간에서 96시간 내 대륙간탄도미사일 시험을 준비하는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이 나왔다. 미 정보당국 관계자는 위성 관측 결과 파악된 발사 장소는 평양 근처에 있으며 발사 장비와 연료공급, 차량과 인력 등이 확인됐다.

14.연방 의회에서 50여년만에 처음으로 미확인 비행물체 UFO에 대한 공개 청문회가 열렸다. 청문회에서는 미확인 비행 현상을 찍은 영상도 공개됐다.

15.지난 3월 추락한 중국 동방항공 여객기 사고 원인은 조종사의 고의일 가능성이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미국측의 예비 평가에 정통한 소식통은 월스트릿 저널에 조종석에 있던 누군가 여객기를 의도적으로 추락시킨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16.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은 물가상승률이 분명하고 확실하게 내려가는 것을 볼 때까지 계속해서 금리 인상을 밀어붙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물가상승률을 다시 낮출 수단과 의지를 모두 갖고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17.오늘 뉴욕증시는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인플레이션 억제 의지를 재확인하면서 상승했다. 다우 지수는 431.17포인트, 1.34% 오른 32,654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