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5월17일)

김신우 기자 입력 05.17.2022 02:23 PM 수정 05.17.2022 02:25 PM 조회 2,375
주식시장은 어제 하락에 가까웠던 혼조세를 rally mode로 발전시키며 금요일 가동됐던 회복세가 재개됐음을 알렸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반등하고 4월 소매판매지수가 3월달보다 크게 증가하며 소비위축에 대한 우려를 완화시키자 어제 주춤했던 투자심리는 언제 그랬냐는듯 매수심리가 자극되는 쪽으로 쏠렸다. 

폭등세로 출발한후 상승폭을 크게 줄였다 다시 rally mode로 탄력받은 장은 오늘 만큼은 단 한순간도 하락반전하지 않고 버티는데 성공했다. 

어제 아주 간발의 차이로 유일하게 약세를 모면했던 DJ가 3일연속 오르고 NASDAQ 과 S&P 500이 나란히 어제 떨어졌던것의 두배이상 오른 가운데 불붙은 매수심리가 후반에 잠시 가라앉으며 상승폭이 급격히 쪼그라들었지만 매도심리가 자극되는 쪽으로 틀어져버리는 상황은 발생하지 않았다. 

오히려 막판에 다시 탄력받은 장이 초반의 상승폭을 뚫고 올라가는 현상을 보여 지난주 금요일이후 또다시 작용한 나만 빼고 장이 오를것을 조바심내는 심리가 이번에야 말로 dead cat bounce가 아닌 진정한 회복세로 이어질수 있다는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한편 다우종목중 하나인 WMT는 엇갈린 실적결과와 함께 올해 총 수익전망을 낮추며 11%넘게 추락해 단숨에 14개월 최저치를 찍고 1987년이후 무려 35년만에 가장 크게 떨어진 최악의 날을 기록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