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1월26일)

이채원 기자 입력 01.26.2022 01:48 PM 조회 2,471
주식시장은 올해들어 가장 탄탄히 오른 최고의 날을 지키지 못하고 8일만에 혼조세로 마감했다. 

글로벌 증시가 대부분 반등한 가운데 FOMC 금리미팅 결과를 앞두고 미리 사자 쪽으로 쏠린 투자심리는 자극된 상태를 유지하는데 실패했다. 

오랜만에 rally mode로 출발한 장은 오늘도 어김없이 요동침을 반복하며 폭등세와 폭락세를 오갔다. 

실적호조와 함께 3개월만에 가장 크게 오른 MSFT가 기술주들을 회복세로 이끈 원동력이 되고도 막판에 완전히 빛을 바랜 가운데 올해가 시작된지 4주만에 처음 흔들리지 않고 유지되는가 싶었던 매수심리는 매도심리가 자극되는 쪽으로 반전되며 회복세가 지속되기 불가능하다는 공포 분위기를 조성했다. 

그동안 워낙 억압돼있던 투자심리가 봉인해제된 것과 같은 강력한 panic buying을 처음부터 불러오지 못한 가운데 후반에 FOMC 금리동결이 발표되고 불붙었던 매수심리 역시 빠르게 가라앉은후 파월의장의 기자회견이 진행되는 동안 rally mode가 sell off mode로 뒤집어지는 암울한 상황으로 치닫자 나만 빼고 장이 오를것을 조바심내는 심리가 작용하기에 여전히 시기상조임을 다시한번 실감케했다. 

한편 T는 기대치를 능가한 실적호조에도 불구하고 8개월만에 가장 크게 떨어져 작년 12월 15일 찍었던 12년 9개월 최저치에서 12% 정도 반등해있는 11년 6개월 최저치로 되돌아갔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