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월 24일 모닝뉴스 헤드라인

최영호 앵커 입력 01.24.2022 07:45 AM 조회 3,895
1. LA카운티의 코로나19 수치가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다. 어제 확진율은 15.1%로 낮아졌고, 신규 확진자는 2만6천여명, 입원환자는 4천5백여명, 사망은 64명으로 줄어들었다.

2. 오늘부터 LA 통합 교육구 학생들의 천 마스크 착용이 금지된다. 실내외를 막론하고 얼굴에 잘맞고, 코부분에 와이어가 장착된 수술용, 혹은 고급 마스크만 허용되며, 요청시 학교에서 제공된다.

3. 지난주 부모의 동의없이 각종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이 CA 주 상원에서 발의된데  이어, 이번엔 코로나19 백신을 등교에 필요한 필수 예방 접종에 포함시키는 내용의 법안이 발의됐다.

4. 어제 낮 1시경 리버사이드카운티 라퀸타 인근에서 3.4도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에 앞서 아침 9시경엔 중가주 홀리스터에서도 3.2도 지진이 발생해 최근 잦은 지진 발생이 우려된다.

5. 전국의 신규 감염이나, 감염자를 돌보기 위한 병가 이용자가 880만명, 그리고 감염 우려로 또다른 320만명이 집에 머물면서, 각 사업장은 물론 개인들도 경제적 직격탄을 맞고 있다.

6. 이렇듯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인력난으로 우선 식료품 공급망 위기가 커지고 있다. 소매점들의 식품 재고율은 86%로 떨어졌는데, 팬데믹 이전은 물론이고, 지난해 여름보다도 악화된 수치다.

7. 바이든 행정부가 이민 문호를 활짝 열기 시작했다. 트럼프 전임 행정부의 이민제한 정책과 팬더믹 봉쇄와는 정반대로, 이민비자정책을 일대 전환하고 외국 인재 영입에 본격 돌입했다.

8. 이번주 뉴욕 증시는 FOMC 정례회의를 주시하며, 변동성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골드만 삭스는 연준이 물가 상승 가속화로 올해 네 차례 이상 기준금리를 인상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9. 오늘부터 2021년 인컴텍스 리턴, 즉 세금보고가 시작된다. IRS 직원 부족과 막대한 업무량으로 인한 업무지연으로, 환불의 경우 되도록이면 빠른 보고가 도움이 될 것이라는 지적이다.

10. 한국에서도 오미크론확산세가 커지면서 일주일간 감염자가 2배 가까이 증가하는 등, 우세종으로 자리 잡았다. 전파력이 워낙 높아 당국은 사회적 피해 규모가 증가할 것을 우려하고 있다.

11. 미국인들은 우크라이나 사태보다 북한의 미사일 발사시험을 더 우려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북한에 대해선 68%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 대해선 62%가 우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2. 미국은 러시아를 여행금지 국가로 지정하고, 우크라이나의 미국 대사관 직원 가족에 철수명령을 내렸다. 이와함께 동유럽과 NATO 회원국에 전함·항공기와 병력 수천 명 파견을 검토하고 있다.

13. NATO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국경 지대 병력 증강에 대응해, 동유럽 주둔 NATO 병력에 추가적인 선박과 전투기를 보내 방위력 강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14. 재미한인 대니엘 강이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LPGA 투어 시즌 개막전에서 우승하면서 상금 225,000달러를 받았다. 본인으로선 1년 5개월 만에 따낸 LPGA 통산 6승이었다.

15. LA 램스가 탐 브래이디가 이끄는 탬파베이 버커니어스의 추격을 뿌리치고 막판 필드골 성공으로 30:27로 이겼다. 3년만에 진출한 NFC 챔피언십 경기는 일요일 SF 훠티나이너스와 치른다.

16. 날씨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