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12월3일)

이채원 기자 입력 12.03.2021 02:02 PM 조회 2,733
주식시장은 이틀 오르고 3일 떨어진 이번주 역시 지난주에 이어 하락한 주로 마무리했다.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대한 우려가 여전하고 비농업부문 취업자수가 기대치의 절반에도 못미친 상황에서 어제 사자쪽으로 쏠렸던 투자심리는 언제 그랬냐는듯 매도심리가 자극되는 쪽으로 완전히 틀어졌다. 

개장초 rally mode를 또다시 sell off mode로 뒤집어버린 장은 2주연속 하락한 주를 기록하며 추가하락에 대한 불안감을 증폭시켰다. 

오늘 가장 크게 무너진 NASDAQ이 9주만에 최악의 날을 나타내며 11월 22일 사상 최고치에서 7.9% 폭락한 6주 최저치로 추락했고 7주 최저치에 머문 DJ는 4주 연속 하락한 주를 기록했다. 

특히 8년만에 최악의 주를 나타내며 완전히 초토화된 중국주식들과 몇몇 초대형 주식들을 제외한 대부분 기술주들의 가파른 하락세가 멈출 조짐없이 몇주째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두려움의 지수로 불리우는 VIX Index는 수요일 찍었던 10개월 최고치를 뚫고 11개월 최고치에 도달했다. 

이후 막판에 활발해진 dip buying과 함께 NASDAQ을 집중 공략했던 매도세의 압박이 완화되며 장의 상태가 호전됐지만 딱히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에는 역부족임을 나타냈다. 

한편 DOCU은 예상치를 능가한 실적호조에도 불구하고 다음분기 매출전망을 낮추며 42%넘게 떨어져 단숨에 18개월 최저치를 찍고 8월 10일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에서 58%까지 폭락한 모습을 나타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