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0대 청소년 떼강도단, 홈디포 약탈.. 일부 검거

주형석 기자 입력 11.27.2021 10:16 AM 조회 14,507
어제 저녁 Lakewood Center Mall에 있는 홈디포 털려
LA 카운티 셰리프국과 베벌리힐스 경찰 공조, 4명 체포
요즘 CA에서 여러명 떼강도단에 의한백화점, 쇼핑몰 약탈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어제(11월26일) 저녁에는 Lakewood 지역에서Home Depot가 강도단에 습격당했다.

LA 카운티 셰리프국은 어제 저녁 7시46분쯤Lakewood Center Mall에 있는 Home Depot 매장에 수십여명에 달하는 떼강도단이 들이닥쳤다고 밝혔다.

이 들 떼강도단은 Home Depot에 들어가자마자곧바로 공구들이 있는 진열대로 달려가서흔히, 오함마로 부르는 큰 망치 Sledgehammer를 비롯해일반 망치, 쇠지렛대 등을 가지고 밖으로 달아났다.

Home Depot 직원이 경찰에 증언한 내용에 따르면떼강도단의 숫자는 모두 약 20여명정도였고 모두 15살~20살 사이의 어린 청소년들이었다.

이 들은 훔진 공구들을 가지고 밖으로 나가미리 대기하고 있던 10여대 차량에 나눠싣고그대로 Lakewood Center Mall을 빠져나갔다.

LA 카운티 셰리프국은 이 들 떼강도단이 범행을 저지를 때 스키 마스크를 하고 있었고 아무런 망설임없이 강탈 행각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Home Depot 직원 루이스 로모는 떼강도단이 강탈을 할 때직원중에서 누군가가 정문을 닫아걸려고 시도했지만강도들이 Sledgehammer를 위협적으로 휘두르며 문을 닫으면 당장이라도 후려칠 기세였다고 언급했다.

강도단은 심지어 Home Depot 매장안에 있던 한 고객도 위협했는데다행히 공구만 강탈해 나갔고, 인명피해는 일어나지 않았다.

LA 카운티 셰리프국은 Home Depot가 약탈당한 이후어제 저녁 긴급히 이 들 떼강도단 차량을 수배했고저녁 9시쯤 West LA 지역 Beverly Drive와 Dayton Way 부근에서떼강도단 차량 한대를 Beverly Hills 경찰이 체포했다.

LA 카운티 셰리프국은 떼강도단의 차량들이 번호판이 없었다며그래서 번호판이 없는 차량을 어제 저녁 긴급 수배했는데 Beverly Hills 경찰국 도움으로 차량 한대를 적발했다고 전했다.

차량에는 4명의 청소년들이 타고 있었다.

LA 카운티 셰리프국은 어제 Home Depot에서떼강도단이 훔쳐간 공구들 가치가 약 400달러 정도라고 했다.

Home Depot의 피해 규모 자체는 얼마되지 않지만문제는 Sledgehammer와 일반 망치, 쇠지렛대 등 공구들이다른 백화점이나 매장을 습격하는 도구로 쓰여질 가능성이 높아검거되지 않은 떼강도단에 의한 제2, 제3의 범행이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 LA 카운티 셰리프국은 체포한 4명을 조사하면서계속해서 나머지 달아난 떼강도단을 쫒고 있는데제보 전화를 1-562-623-3500으로 받고 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