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미국, 남아프리카 8개국 여행 제한 .. 바이든, 백신회의 요청

이황 기자 입력 11.26.2021 12:11 PM 조회 2,423
조 바이든 대통령이 코로나19 신종 변이가 발생한 남아프리카 지역 8개 국가에 대한 여행 제한 조치를 내렸다.
바이든 대통령은 오늘(26일) 성명을 통해 자문역인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러지 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으로부터 오미크론 변이에 대해 보고 받았다며 우리가 추가 정보를 갖기까지 예방 조치로서 남아프리카공화국을 포함해 8개국에 대한 추가적 비행 여행 제한을 명령한다고 밝혔다.

해당 국가는 남아공을 비롯해 보츠와나, 짐바브웨, 나미비아, 레소토, 에스와티니, 모잠비크, 말라위 등 8개국이다.

이번 조치는 비행 금지는 포함하지 않으며 미국인을 포함해 합법적인 영구 체류자에 대해서는 예외라고 로이터는 전했다.

미국은 지난 8일 남아공에 대한 여행 제한을 해제한 바 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 조치는 29일부터 발효된다며 상황이 진전됨에 따라 과학과 의료팀의 추가적 권고를 받게 될 것 이라고 덧붙였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어 완전한 백신 접종을 마친 미국인들의 부스터샷 접종 필요성을 강조하며 아직 백신을 맞지 않았다면 조속히 접종을 마쳐달라고 당부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와 함께 신종 변이의 등장으로 팬데믹과의 싸움은 세계적인 백신 접종 없이는 종식되지 않는다는 점이 분명해 졌다며 내주 세계무역기구WTO 각료 회의에서 백신 지식 재산권 면제를 위한 각국 회의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