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메디 케어 연례 가입 기간..‘보험사 선택하는 4가지 요령’

이채원 기자 입력 11.18.2021 06:12 PM 수정 11.18.2021 06:13 PM 조회 2,446
65살 이상 시니어의 건강보험, 메디케어의 신규 가입과 변경 기한이 다음 달(12월) 7일로 다가온 가운데 주류 보험사 웰케어(Wellcare)가 보험사 선택 요령을 제공하고 나섰다.

웰케어 카렌 M 존슨 CA 주 메디케어 담당자는 메디케어와 관련된 보험사의 선택이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웰케어는 보험사를 선택하는 4가지 요령 방안을 제공했다.

우선 메디케어&메디케이드 서비스CMS 별점을 보고 보험사를 평가할 수 있다고 밝혔다.

CMS는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에 대해 최대 38개의 객관적 항목을 평가하고 별점을 매겨 환자들이 가장 적합한 보험사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웰케어는 2022년 평가에서 CA주 내에서 5점 만점을 받은 5개 보험사 중 하나이며, 4년 연속 별점 4점 이상을 획득했다고 짚었다.

이어, 한인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이 편한 보험사를 선택해야 한다며 웰케어는 한인 의료진을 확보하고 있는 서울 메디칼 그룹과 한미 메디칼 그룹 등과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자신의 지역에서 제공되는 보험사를 찾아야 한다며 웰케어는 LA, 오렌지, 리버사이드, 샌버나디노오아 샌디에코 카운티에서 메디케어 어드밴티지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자기부담금인 코페이 또한 고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웰케어는 회원들이 CVS나 Walgreens과 같은 주요 의약품 판매 체인점에서 약을 구입할 대 부담하는 코페이를 5달러에서 최대 10달러까지 낮춰 부담을 줄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