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0월 15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10.15.2021 05:27 PM 수정 10.15.2021 06:08 PM 조회 4,139
1.존슨앤존슨 백신을 맞은지 두 달 이상 지난 경우 18세 이상 모든 성인들이 2차 부스터샷을 맞도록 권고 돼 다음주에는 세가지 백신들의 추가 접종이 모두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FDA 전문가 자문위원회는 한번만 맞도록 돼 있던 존슨앤존슨 백신 접종자에 대해 두달이상 지난 18세 이상일 경우 2차 부스터샷을 맞도록 승인하라고 권고했다.

2.FDA가 희귀 부작용 위험과 관련해 모더나 백신의 청소년 대상 긴급사용 승인을 연기했다. FDA는 모더나 백신이 같은 메신저 리보핵산 기반의 화이자 백신보다도 젊은 남성들 사이에서 심근염을 일으킬 위험이 더 높은지를 재검토 중이다.

3.백신접종을 완료한 외국인들은 11월 8일부터 항공과 육로, 선박을 통한 미국방문이 동시에 허용된다. 한국 등에서 오는 사람들은 미국행 항공기 탑승전에 백신접종증명서와 함께 음성확인서를 제시해야 하고 미국-캐나다, 미국-멕시코 육로 국경을 통할 경우 백신접종만 증명하면 된다.

4.LA교사노조 소속 회원 약 95%가 교육구가 정한 코로나 백신 접종 마감시한을 준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LA통합교육구 직원들은 오늘까지 백신을 최소 한차례 접종해야 하는 가운데 교사와 간호사 등 3만명 이상을 대표하는 교사노조는 95%가 접종 규정에 따랐다고 밝혔다.

5.LA카운티에서 실내 술집과 다저스타디움과 같은 대형 이벤트 장소 등 일부 공공장소에 출입하기 위해 백신 접종을 증명해야 하는 규정 시행이 오늘로 일주일째를 맞이한 가운데 시행이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6.시카고 시와 경찰노조가 공무원 코로나 백신 접종 의무화 조치를 둘러싸고 벌인 갈등이 결국 맞소송으로 번졌다. 로리 라이트풋 시카고 시장은 경찰 노조원들에게 당국의 백신 의무화 시행 절차에 따르지 말라고 지시한 경찰노조위원장과 경찰노조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7.여행객과 차량들로 극심한 혼잡을 빚었던 LA국제공항에 55억 달러 규모의 재개발 프로젝트의 일환인 LAX 이코노미 주차장이 완공됐다. 이코노미 주차장에는 승객들의 편의와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모노레일 공항열차 등 교통 제공 뿐만 아니라 전기차 충전소 확대와 에너지 절약 조명 등 친환경적인 최첨단 시설들이 구비됐다.

8.LA한인타운 선거구 단일화가 점차 현실화되는 가운데 내일 오전 초안인 K2.5와 관련한 마지막 주민 의견 수렴 공청회가 열린다. 각 지역구별 치열한 의견제시가 예상되는 마지막 공청회인 만큼 많은 한인들이 참여해 단일화를 지지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9.뇌물수수 등 20개 혐의로 기소된 마크 리들리 토마스 LA 10지구 시의원이 자신의 혐의를 부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크 리들리 토마스 시의원의 법률대리인은 공식성명에서 모든 혐의를 일축하고 이번 일로 인해 토마스 시의원이 엄청나게 큰 충격을 받은 상태라고 전했다.

10.3년전인 지난 2018년에 대형산불 울시 파이어가 일어났는데 이로 인해 LA에 방사능 폐기물이 유출된 것으로 드러났다. 2018년 원자력 연구소에서 시작된 불이 울시 파이어로 발전했고 이런 이유 때문에 방사능 유출을 의심한 과학자들이 조사를 진행한 결과 LA일부 지역 방사능 수치가 엄청나게 오른 것으로 확인돼 충격을 주고 있다.

11.이번주 들어 쌀쌀한 가을 날씨가 이어졌던 남가주 지역에 주말 부터 다시 기온이 올라 여름과 같은 더운 날씨가 예보됐다. 기상청은 산타애나 강풍에 의해 고온 건조한 기후로 화재와 산불 위험이 크게 높아짐에 따라 내일 저녁까지 산불경보를 발령했다.

12.연방 기상당국이 라니냐 겨울 주의보를 내렸다. 라니냐는 적도 지역 동태평양이 차가워져서 발생하는 이상기후현상으로 서부를 휩쓸고 있는 산불과 함께 남부를 위협하는 허리케인 형성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13.조 바이든 행정부 출범 이후 북한과 미국간 대화의 돌파구가 열리지 않고 있는 가운데 미국이 북한에 구체적인 제안을 했다고 연일 공개 언급하면서 발언의 속뜻과 실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보건.의료 등 대북 인도적 지원에서 한발 더 나아간 제안으로 대화 유인책을 제시했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14.아프가니스탄에서 또다시 모스크를 겨냥한 연쇄 자살 폭탄 테러가 발생해 최소 7명이 사망하고 70여명이 부상당했다. 최근 아프간 수도 등에서 잇단 공격으로 IS 위협에 대한 탈레반의 대처 능력에 의구심이 제기되고 있다.

15.소비자들이 두 달 연속 지갑을 활짝 열고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방 상무부는 지난달 소매 판매가 8월보다 0.7% 증가했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0.2% 감소할 것이라는 전문가 전망을 깨뜨린 것이다.

16.오늘 뉴욕증시는 소매판매가 긍정적으로 나오고 기업들의 실적도 예상치를 웃돌면서 상승했다. 다우 지수는 382.20포인트, 1.09% 상승한 35,294에서 거래를 마쳤다.

17.LA다저스가 어제 5차전에서 숙적 자이언츠를 2대1로 누르고 내셔널리그챔피언십 시리즈에 진출했다. 이에 따라 다저스는 월드시리즈 진출을 놓고 애틀란타 브레이브스와 7전 4선승제로 맞붙게 되고 라디오코리아는 내일 오후 5시부터 시작하는 1차전 경기를 비롯해 전 경기를 생중계 방송한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