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배달부터 살균·안내까지…LG 클로이 로봇 "호텔쇼"에 총출동

연합뉴스 입력 10.15.2021 10:50 AM 조회 172
17일까지 일산 킨텍스서 열리는 '2021 호텔쇼'에 두왓과 함께 참가
객실 배달부터 살균·안내까지…LG 클로이로봇 '호텔쇼'에 총출동
LG전자가 17일까지 나흘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 호텔쇼'에 참가, LG 클로이 로봇 솔루션을 소개한다. 사진 왼쪽부터 LG 클로이 서브봇(선반형), LG 클로이 서브봇(서랍형), LG 클로이 UV-C봇, LG 클로이 가이드봇. [LG전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LG전자[066570]는 오는 17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 호텔쇼'에서 LG 클로이 로봇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LG전자는 전날 개막한 이 행사에서 스마트 호텔 플랫폼 서비스업체 두왓과 함께 전시장을 차리고 두왓의 호텔 운영 서비스와 LG 클로이 로봇을 연동한 다양한 사용 장면을 시연하고 있다.

LG 클로이 서브봇(서랍형)은 고객이 주문한 제품을 객실로 가져다주는 장면을 시연했고, 선반형 서브봇은 부스 안에서 팸플릿을 싣고 다니며 관람객들에게 나눠줬다.

가이드봇은 호텔쇼 전시장을 안내하고, UV-C봇은 전시장을 돌아다니며 살균하는 모습을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서브봇(서랍형)과 가이드봇은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다른 층을 오갈 수 있어 호텔 룸서비스나 방 안내 등에 적합하다고 LG전자 측은 설명했다.

두왓은 호텔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상품 등을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해 서비스하는 플랫폼이다.

호텔쇼(대한민국 숙박산업대전)는 ㈜미래전람이 주최하는 호텔·리조트 등 숙박산업 및 외식산업 대표 전시회로, 올해는 약 200개 업체가 500개 부스를 차렸다.

LG전자 로봇사업담당 노규찬 상무는 "LG 클로이 로봇은 1:1 고급 컨시어지 서비스에서 비대면 배송 서비스까지 호텔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갖췄다"면서 "사람과 로봇의 상호 보완을 통해 호텔 서비스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