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싸이월드 "최소 기능 서비스" 개시…번호 바꿨어도 ID 확인

연합뉴스 입력 10.14.2021 04:43 PM 조회 721
싸이월드 화면 캡처





싸이월드 운영 재개에 나선 싸이월드제트는 15일 오전 10시 42분부터 '최소 기능 제품'(minimum viable product·MVP)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정식 서비스 개시를 앞두고 일단 최소한의 기능을 구현해 고객에게 제공하려는 것이다.

싸이월드제트는 "사진 170억장과 동영상 1억5천만개 모두 복원은 완료했지만, 동영상 파일을 모두 웹 서비스용으로 변환해 클라우드에 올리고 서비스를 개시하면 개시 일정이 늦어질 수밖에 없다"며 "이 때문에 MVP서비스를 우선 제공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그간 복원한 동영상 1억5천만개를 모두 섬네일(미리보기 이미지)로 추출해 올렸고, 회원이 로그인을 하면 섬네일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동영상 섬네일을 확인한 회원의 동영상은 그렇게 하지 않은 이들의 것보다 먼저 웹 서비스용으로 변환된다.

또 그간은 기존 회원 정보에 있는 휴대전화 번호를 그대로 사용중인 회원만 실명 확인과 아이디 찾기를 할 수 있었으나, MVP 서비스가 시작되는 이날부터는 휴대전화 번호를 그 사이에 바꾼 사람도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싸이월드제트는 8월 2일 '아이디 찾고 사진 한 장 보기'를 시작했고 이달 1일에는 새로운 이용자 화면(UX)을 적용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