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9월23일)

이채원 기자 입력 09.23.2021 02:16 PM 조회 1,727
주식시장은 이틀연속 폭등세를 연결시키며 추가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반등한 가운데 10년만기 국채금리는 2개월 최고치를 돌파하고 예상보다 늘어난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는 2주연속 증가세를 기록한 상황에서 다시한번 자극된 매수심리는 가라앉을 조짐을 보이지 않았다. 

출발과 함께 수직상승하며 폭등세에 돌입한 장은 어제보다도 더 요동침없이 rally mode를 지켜내며 후반에 더욱 탄력받는 모습을 나타냈다. 

특히 3대지수 나란히 월요일 폭락했던것을 싹다 복구하고 이번주를 폭락한주에서 상승한주로 뒤집어 놓은 가운데 DJ와 S&P 500은 각각 4주와 3주만에 이틀연속 오르는데 성공하고 NASDAQ은 2주만에 3일연속 상승했다. 

오늘 panic buying의 기세는 어제보다 한 단계 높아지며 오랜만에 나만 빼고 장이 오를것을 조바심내는 심리가 제대로 작용했음을 나타내 3주동안의 숨고르기가 마침내 마무리되고 있음을 암시했다. 

한편 이틀연속 폭등한 장에서도 오늘까지 4일연속 떨어진 ZM는 올해들어 18% 그리고 작년 10월 23일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에서 반토막을 넘은 53% 를 폭락한 13개월 최저치에 일주일째 머물며 아직까지 회복의 조짐을 나타내지 못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