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백신 접종 후 생리불순·하혈 사례 계속 보고돼

김나연 기자 입력 09.16.2021 01:54 AM 조회 2,939
코로나19 백신 접종 이상 증상으로 생리 불순이 보고되는 가운데영국에서도 3만 건의 생리 불순과 하혈 등 이상 사례가 보고됐다.

어제(15일) BBC에 따르면 영국 보건당국이영국에서 현재까지 여성에게 접종된 백신 4천700만 도스로 백신 접종 후 예기치 않은 부정 출혈이나 생리 양 증가, 장기간 지속 등 3만 건 이상의 이상 증상이 보고됐다고 밝혔다.

영 의약품건강관리제품규제청은 보고를 검토하고 나서 코로나19 백신과 생리 이상간 연관성을 확신할 수 없다고 밝혔다.

하지만 저명한 면역학자인 영국 임피리얼칼리지런던(ICL) 빅토리아 메일 박사는 브리티시 메디컬 저널에 기고한 글에서 백신과 생리불순 간 관련성을 더 정밀하게 조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메일 박사는 연관성이 있다면 백신의 특정 성분보다는백신에 대한 면역 반응일 가능성이 있다며 코로나19에 걸린 일부 여성이 생리불순을 겪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말했다.

단 메일 박사는 백신이 임신이나 출산에 어떤 영향을 준다는 증거는 없다고 설명했다.

메일 박사는 생리 기간에 대한 강력한 연구가 백신에 관한 잘못된 정보에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백신이 향후 임신 기회를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잘못된 주장은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백신 접종을 망설이게 하는 원인이 된다고 지적했다.

BBC는 과학자들이 아직 백신이 어떻게 생리 주기에 변화를 일으키는지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