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현장 스케치] LA한인타운 인근 CA주지사 리콜 선거 투표 센터 이모저모

이황 기자 입력 09.14.2021 07:45 AM 수정 09.14.2021 08:36 AM 조회 1,964
CA주지사 리콜선거 투표 센터가 마련된 LA한인타운 인근 라파엣 레크레이션 센터(6:35AM)

첫 번째, 두 번째 사진 : 라파엣 레크레이션 샌터에 마련된 투표센터 앞
세 번째 사진 : 라파엣 레크레이션 센 앞 Rise Kohyang 중학교
30여분 전인 아침 7시 부터 LA를 포함한 CA주 전역에서 주지사 리콜 선거가 시작됐다. 

6가와 사우스 라파엣 팍 플레이스 인근 라파엣 레크레이션 센터에 마련된 CA주지사 리콜 선거 투표 센터​에는 선거 시작 1시간 전인 새벽 6시 부터 선거 관리국 직원들이 나와 준비에 분주했다. 

투표 센터 입구 앞 책상에 손 세정제와 마스크를 구비해놓기도 했다. 

곳곳에 붙은 배너들과 깃발들은 오늘(14일)이 선거 당일임을 알렸다. 

타 선거와 달리 관심이 저조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시작 30 여분 전부터 주민들이 줄을 서기 시작했다. 

라파엣 레크레이션 센터에 마련된 투표 센터에서는 한인 보다는 히스패닉 유권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한 손에는 우편 투표 용지들을 들고 있는 모습도 보였다. 

라파엣 레크레이션 센터 앞은 아무래도 주거지 인근이다보니 길거리 주차를 하는 주민이 많은 탓인지 주차는 힘든 상황이다. 

또 선거 시작과 더불어 출근이 시작됐고 요즘 학생들의 등교도 이뤄지고 있어 라파엣 레크레이션 센터 앞은 앞선 예상과 마찬가지로 상당히 붐비고 있다.

특히, 투표 센터 맞은편이 공사 현장이기 때문에 공사 차량이 쉴새없이 지나다니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라파엣 레크레이션 센터에 마련된 투표 센터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주차를 우선 생각해야겠다.

인근에 또 투표센터가 마련된 샤토 레크레이션 센터 앞도 마찬가지로 주거 지역과 인접해있기 때문에 일단 스트릿 파킹 쉽지 않다.

자체 주차장이 있기는 하지만 일단 몇대 남지 않았고 4가 동쪽 방면에 노숙자 텐트들이 즐비하다. 

그렇기 때문에 샤토 레크레이션 센터에서 투표하려면 라파엣 레크레이션 센터와 같이 일단 주차를 생각해야겠다.  

한편, CA주지사 리콜 선거로 LA 카운티에는 253곳의 투표센터가 운영중이다.

LA 한인타운과 인근에 개소한 투표센터는 이곳 라파엣 레크레이션 센터를 비롯해서 샤토 레크레이션 센터, 아모스 메모리얼 CME 교회, 에코팍 레크레이션 센터, 찰스 김 초등학교, LA 커뮤니티 컬리지,  LA 고등학교에서 투표 센터가 운영중이다.

투표센터들은 오늘(14일) 저녁 8시까지 운영되며 유권자들은 우편 투표 용지를 전달(Return)할 수 있다.

또 우편 투표 용지를 갖고 있더라도 현장 투표를 원하는 경우에는 소지한 우편 투표 용지를 투표소에서 반납한 뒤 키오스크를 통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만일 우편 투표 용지를 분실했을 경우 현장 투표센터에서 인증 절차를 거친 뒤 임시 투표 용지(Provisional Ballot)를 받아 투표 가능하다.

우편 투표 용지는 LA 한인타운 피오피코 도서관 등 LA 카운티 전역에 설치된400 개의 Drop Box를 통해서도 전달(Return)할 수 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