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CA주 디지털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 선보여!

이채원 기자 입력 06.18.2021 04:31 PM 수정 06.18.2021 04:42 PM 조회 16,692
[앵커멘트]

CA주가 오늘(18일)부터 디지털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를 제공합니다.

개인 정보만 입력하면 백신 접종 증명을 요구하는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QR코드를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채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CA 주민들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 받은 증명 카드를 더 이상 소지하지 않아도 됩니다.

CA주가 디지털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뒤 받는 연방 질병통제 예방센터 CDC의 종이 증명서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CA주는 오늘(18일) 디지털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웹사이트(https://myvaccinerecord.cdph.ca.gov/)를 공개했습니다.

CA주가 제공한 웹사이트에 접속해 이름, 생년월일을 기입한 뒤 휴대 전화 또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핀넘버까지 설정하면 QR코드를 전송받게 됩니다.

이 QR코드는 CDC가 발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 카드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단, QR코드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은 의무가 아닙니다.

특히, 이 디지털 증명서는 백신 여권이 아니기 때문에 혼동해서는 안 됩니다.

개빈 뉴섬 CA 주지사입니다.

<녹취 _ 개빈 뉴섬 CA 주지사>

CA주 최고 기술 혁신부 (CA ‘s Chief Tech Innovation) 릭 클라우(Rick Klau)는 주 정부가 디지털 백신 접종 증명서에 디지털 서명을 하기 때문에 보안상 안전하다고 강조했습니다.

QR코드를 스캔하게 되면 주 정부 증명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사기에 노출될 위험도가 낮다는 것입니다.

비즈니스들은 QR코드를 통해 백신 접종 기록을 확인할 수 있지만 정보를 저장하거나 복사할 수 없습니다.

CA주는 앞선 QR코드를 통한 디지털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를 공개한데 이어 각 업체에서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대책 마련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비영리 단체 Commons Project는 디지털 백신 접종 기록 코드 스캔 앱을 개발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개발 전까지는 QR코드 아래에 위치한 백신 접종 정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CA주 공공보건국은 코드 스캔 앱이 몇 주 안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이채원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