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LA도 인도 델타 변이 확산, 최근 2개월간 64건 확인

주형석 기자 입력 06.18.2021 07:28 AM 조회 6,445
다른 변이 바이러스보다 전염력, 중증 발전 가능성 높아
보건국 “이미 LA 전역에 델타 변이 퍼진 것으로 보여”
LA에 인도 Delta 변이 바이러스 주의보가 내려졌다.

LA 카운티 보건국은 최근 지역내에서 Delta 변이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LA 카운티 보건국에 따르면 지난 4월말부터 이 달(6월) 초까지 한 달이 조금 넘는 기간 동안에 LA에서 총 64건의 Delta 변이가 공식 확인됐다.

바바라 퍼레어 LA 카운티 보건국장은 지난 수 주 동안에 Delta 변이가 집중적으로 확인됐다며 갈수록 Delta 변이 확산이 두드러지고 있다고 전했다.

바바라 퍼레어 보건국장은 지난 4월말 이전까지는 LA에서 Delta 변이 바이러스가 거의 발견되지 않았다면서 최근에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고 부연 설명을 했다.

LA에서 확인된 Delta 변이 바이러스 64건 중에서 34건이 같은 가정내에서 나온 것으로 확인된 것이 특별히 주목되는 부분이다.

바바라 퍼레어 보건국장은 지금까지 파악된 Data를 감안하면 LA 지역의 Delta 변이가 주로 가정을 중심으로 퍼져나가고 있다고 분석했다.

즉, LA 경우에는 어떤 특정한 한 두개 이벤트 등을 통한 대규모 Delta 변이 전염사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일반 가정을 중심으로 하나 둘씩 퍼져나가고 있다는 것이다.

바바라 퍼레어 보건국장은 이같은 상황이 더 우려되는 부분이라며 특정 이벤트 같은 것을 통한 대규모 전염사태가 있다면 그 부분에 대한 대처를 하고 바로 잡으면 되지만 가정을 중심으로 퍼져나가는 것에는 그렇게 대처할 수 없다는 설명이다.

그러니까 Delta 변이가 이미 LA 지역 전체에 만연됐다고 봐야하는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감염되지 않도록 더욱 조심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바바라 퍼레어 보건국장은 코로나 19 백신을 맞은 사람들 경우에 면역력이 생겼기 때문에 Delta 변이 전파 속에서도 버틸 수 있는 힘이 있지만 아직도 백신을 맞지 않은 사람들 경우에 위험할 수도 있다며 백신 접종을 강력히 당부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