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LA 백신 접종자들 12명, ‘코로나 19’ 감염

주형석 기자 입력 04.15.2021 02:52 PM 조회 8,164
백신 접종 후에도 ‘코로나 19’ 감염될 수 있어
대부분 무증상이나 가벼운 증상 정도로 파악돼
‘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들 중에서도바이러스에 감염된 경우가 나타나고 있어 우려가 커지고 있다.

LA 카운티에서는 최근 확인된 것만 12명이 백신 접종 완료 후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나타났는데대부분 무증상이나 가벼운 증상이어서 심각한 증세로 발전하지는 않았지만 백신 접종이 감염 자체를 막아주는 것이 아니라는 점에서접종을 한 후에도 방역 수칙을 잘 지켜야 한다고 LA 카운티 보건국은 당부하고 있다.

주형석 기자입니다.

LA에서 ‘코로나 19’ 백신을 접종 받은 후에도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LA 카운티 보건국은 LA 지역 백신 접종자들 중에서 모두 12명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바바라 퍼레어 LA 카운티 보건국장은 12명의 감염자들이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들로 장기 요양시설 관련자들이라고 전했는데감염자 12명 중 4명은 장기 요양시설 거주자들, 나머지 8명은 스태프들이었다.

바바라 퍼레어 보건국장은 장기 요양시설의 경우에 감염 여부를 파악하기가 쉽기 때문에 12명이라는 수치가 나왔다며특히, 이번에 12명 감염이 드러난 장기 요양시설은 평소 LA 카운티 보건국과 이러한 통계자료 협조가 잘 이뤄지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즉, LA에서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들 중에 실제로 바이러스에 감염된 경우가 12명이 아닌 훨씬 더 많은 숫자일 것이라고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LA 카운티 보건국이 일일이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가 현실적으로 많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바바라 퍼레어 보건국장은 LA 카운티 내에서 최근 들어 ‘코로나 19’ 감염 수치가다시 조금씩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는 것을 알 수 있다고 언급하면서 그렇게 감염된 사람들이 모두 백신 접종을 하지 않았다고 볼 수 없는 만큼백신 접종자들 중 바이러스 감염되는 사례가 상당한 정도에 달하는 것이 분명하다고 말했다. 다만, 백신 접종 완료 이후에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 경우에 대부분 무증상이나 가벼운 증상에 그치고 있는 상황이다.

바바라 퍼레어 보건국장은 이와 관련해LA 카운티에서 백신 접종 후 감염이 확인된 사람들 중에병원에 입원했거나 사망 등 경우가 아직은 발견된 적이 없다고 언급했다.

그런데, LA 카운티 외에 다른 Local 지역들 ‘코로나 19’ 관련 수치들을 살펴보면 Data들이 매우 불완전하기 때문에 단정하기 어렵다는 입장이다.

그러니까 백신을 접종하고 나서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이중증 또는 사망까지 갈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렵다는 의미다.

확률상 중증이나 사망까지 가는 경우가 많지는 않아도 있을 수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이번주들어 Sonoma 카운티에서는 지난 12월21일 백신 접종이 시작된 이후에 지금까지 총 39명이 백신 접종을 완료한 후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드러났다.

LA 카운티 보건국은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들 12명이 어떻게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한 의문과 관련해서기존 ‘코로나 19’가 아닌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됐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지금 LA 카운티에는 여러가지 종류의 변이 바이러스들이 활동 중이어서이러한 변이 바이러스들이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들을 감염시켰을 것으로 보인다.

LA 카운티 보건국은 현재 지역내에서 활동중인 변이 바이러스들 중에서어떤 변이 바이러스들이 백신으로 인체에 생기는 면역력을 뚫어낼 수 있는지 아직은 정확히 알 수 없다며 좀 더 연구가 진행돼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