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상] 뿔난 맨유팬, 손흥민에 악플 세례…과도한 연기에 당했나

연합뉴스 입력 04.13.2021 11:08 AM 수정 04.13.2021 11:09 AM 조회 1,504
유튜브로 보기


"돌아가서 개나 먹어라", "쌀 먹는 사기꾼".

잉글랜드 프로축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팬들이 토트넘 소속 손흥민에게 퍼부은 인종차별적 '악플'의 일부입니다.

12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과 맨유의 20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경기 뒤 손흥민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는 그를 비난하는 맨유 팬들의 댓글이 줄을 이었습니다.

이 인스타그램 게시물에는 "다이빙을 멈춰라", "축구선수가 아니라 한국 드라마 배우다" 등의 댓글이 달렸는데요.

또 각종 욕설과 함께 "DVD나 팔아라", "다이빙을 멈추고 돌아가서 고양이와 박쥐, 개나 먹어라", "쌀 먹는 사기꾼" 등 인종차별적 발언도 잇따랐습니다.

손흥민이 이날 반칙을 얻어내 맨유의 골 취소를 유도했는데, 그가 과도한 연기를 했다는 이유에서였습니다.

맨유는 이날 전반 33분 스콧 맥토미니가 손흥민과의 경합을 이겨낸 뒤 돌파를 시도했고, 이 볼을 이어받은 폴 포그바의 침투 패스에 이은 에딘손 카바니의 왼발 슛으로 선제골을 터트리는 듯했습니다.

하지만 주심은 비디오판독(VAR)을 통해 맥토미니가 손흥민을 따돌리는 과정에서 오른손으로 얼굴을 가격한 반칙을 잡아내 골 취소를 선언했습니다.

영국프로경기심판기구(PGMOL)의 반칙 판정 근거 설명에도 논란이 가라앉지 않자 토트넘 구단도 즉각 대응에 나섰는데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우리 선수 중 한 명이 혐오스러운 인종차별을 겪었다. 구단은 프리미어리그와 함께 조사를 거쳐 가장 효과적인 조처를 할 것이다. 손흥민을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토트넘은 이날 전반 40분 손흥민의 선제골을 지키지 못한 채 1-3 역전패를 당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김도희>

<영상: 연합뉴스TV·손흥민 인스타그램·토트넘 트위터>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