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3월5일)

이채원 기자 입력 03.05.2021 01:52 PM 조회 2,887
주식시장은 rally mode와 sell off mode사이에서 등락을 반복한후 강력한 회복세를 끝까지 지켜내 이번주를 하락한주가 아닌 엇갈린 등락으로 마감한주로 마무리했다.

글로벌 증시가 대부분 하락한 가운데 예상보다 크게 증가한 비농업부문 취업자수와 낮아진 실업률에도 불구하고 투자심리는 팔자와 사자 사이에서 개장내내 심하게 요동쳤다. 

Rally mode로 출발한후 하락반전한 장은 끝내 폭등세로 돌아서는데 성공했다. 

무려 1년만에 최악의 주를 맞이한 NASDAQ이 12주 최저치까지 밀리며 2월16일 사상 최고치에서 12.5% 폭락한 지점까지 무너진 상황에서 초대형 기술주들의 하락momentum은 공포심을 유발하기에 충분했다. 

그러나 중반부터 활발해진 dip buying이 panic buying으로 발전하자 제대로 탄력받은 장은 강력한 rally mode에 돌입해 3일동안의 숨고르기가 끝났다는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한편 최근7일동안 6일을 떨어진 TSLA는 오늘도 반등하지 못하고 3개월반 최저치에 도달해 1월25일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에서 정확히 40% 폭락한 지점까지 무너졌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