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뉴질랜드 해역서 세차례 강진…규모 8.1 지진에 쓰나미 경보도

연합뉴스 입력 03.04.2021 02:24 PM 조회 802
일부 주민들 대피하기도 했으나 큰 피해는 없는듯
[지오넷 사이트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뉴질랜드 북섬 동해안과 케르마덱 제도에서 5일 오전 세 차례 강진이 발생했으나 큰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뉴질랜드 매체들은 이날 오전 2시 27분(현지 시각)쯤 북섬 동해안 테아라로아에서 105km 떨어진 바다 90km 깊이에서 규모 7.1의 지진이 발생했으나 큰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발생 직후 쓰나미 경보가 발령돼 일부 주민들이 대피하기도 했으나 몇 시간 뒤 해제됐다.

뉴질랜드 지질 활동 관측기구 지오넷은 지진의 규모가 측정 기관에 따라 7.3, 7.2 등으로 분류됐지만 지오넷은 7.1로 측정했다며 이는 굉장한 강진으로 진동이 웰링턴, 오클랜드, 크라이스트처치 등 뉴질랜드 남북섬 대부분의 지역에서 감지됐다고 밝혔다.

지오넷은 지진 직후 지오넷 사이트 접수된 진동 감지 신고는 6만 건이 넘는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6시 41분과 8시 30분에는 뉴질랜드 북섬에서 동북쪽으로 1천여km 가까이 떨어진 케르마덱 제도 인근 해역에서 규모 7.4와 8.1의 강진이 발생하면서 또다시 뉴질랜드 북섬 동해안 지역에 쓰나미 경보가 내려졌다.

뉴질랜드 국가비상관리국(NEMA)은 "뉴질랜드 연안에 강력하고 비정상적인 조류가 발생할 수 있고 예측할 수 없는 큰 파도가 해안으로 몰려올 수도 있다"며 수영이나 낚시 서핑 등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주민들은 그런 활동을 중지하고 바다에서 멀리 떨어져야 한다고 경고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