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이스라엘 지지' 미국 여론, 20여년만에 최고 수준

박현경 기자 입력 10.22.2023 09:59 AM 조회 4,551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기습공격 이후 이스라엘을 지지하는 미국 여론이 20여년만에 최고 수준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오늘(22일) 여론조사기관 입소스와 함께 미 전역의 성인 천409명을 상대로 한 여론조사에서 이스라엘에 대한 지지 여론 확산 분위기가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지난 18일부터 사흘간 진행된 이 여론조사에서 '미국 정부가 중동 분쟁에서 누구 편을 들어야 하느냐'는 질문에 42%가 이스라엘을 선택했다.

하마스의 기습공격 이전에 이스라엘 편을 들어야 한다는 응답은 20%대에 불과했다.

반면 누구 편도 들어선 안 된다는 중립적인 의견은 60%대에서 52%로 급감했다.

또한 팔레스타인 편을 들어야 한다는 응답은 3%로 감소했다.

WSJ은 이번 여론 조사 결과에 대해 2002년 이후 이스라엘 지지 여론이 최고 수준에 달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이스라엘에 대한 친근감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75%는 이스라엘 국민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지니고 있다고 답했다.

팔레스타인 국민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지니고 있다는 응답은 51%에 그쳤다.

다만 이스라엘 지원을 위한 미군의 참전에 대한 찬성 여론은 38%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미국의 적대국가인 이란이 전쟁에 참여할 경우를 가정하더라도 미군 참전에 찬성하는 여론은 45%에 그쳤다.

크리스 잭슨 입소스 수석부사장은 "현재 많은 미국인들이 이스라엘에 대한 지원을 요구하고 있지만, 한편에선 '안타까운 일이지만, 미국의 문제는 아니다'라고 생각하는 미국인도 적지 않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댓글 2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Samuel 7달 전
    결국 언론은 누구의 편도 아닌 돈의 편.. 돈 주는 놈 편 들어야 그들도 먹고 살 수 있다.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썩은사회 7달 전 수정됨
    한국사람들 그리고 한국정부는 워낙에 친이스라엘임. 한국정부는 팔레스타인의 자치를 인정하지도 않음. 그리고 한국 정부랑 이스라엘 정부랑 무기거래도 많이 한편임. 우방이란 말이죠. 그리고 유럽에선 팔레스타인 계열 이민자들이 동양인들 엄청 무시하는 편이에요. 그냥 비하하고 놀려도 괜찮은 나약한 사람들로 취급하는 팔레스타인 양아치들 유럽 거리들에 널렸음, 그나마 미국은 사회 시스템이 좀 다르니까 유럽 팔레인들처럼 그러지는 않는데 미국 대학에도 좀 짜증날 정도로 좌로 치우친 팔레스타인 학생들 꽤 있음.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