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융자 칼럼

Kevin Oh

Sr. Loan Officer, MLO

  • Loan Factory, Inc.
  • NMLS # 1985037

TITLE INSURANCE가 꼭 필요한가요?

글쓴이: Chang Oh  |  등록일: 08.28.2021 15:28:23  |  조회수: 4869

주택구입 진행 시 귀에들리는 많은 용어 중 하나가 Title Insurance입니다.

 

살다 보면 설마 하던 일이 발생하기도하고, 가능하지 않을것 같은 만약의 케이스도 생기는 게 우리들의 인생입니다. 남들은 당해도 나는 괜찮을것 같았던 일이 코앞에 닥치게되면 당황하고 어찌할 바를 모르게됩니다.

 

주택을 구입하면서 수많은 서류가 오가고 보험과 공증을통해서 가능한 모든 위험을 방어하지만, 그럼에도불구하고 예상치않던 일이 발생하는 게 현실입니다.

 

주택구입은 인생에서 가장 큰 투자 결정 중하나이고 큰 책임과 의무가 따르는 계약행위인데, 만약에 모든 거래가 종료된후 해당 주택의 소유권에 대한 분쟁이 발생한다면 어떻겠습니까미국에서는 사유재산에 대한보장이 철저하고 모든 분쟁은 법적 절차와 소송 그리고 법원의 결정에 따라야하는데 그 과정은 생각보다 많은 비용과 시간을 지불해야합니다.

 

Title Insurance 주택구매자와 모기지 렌더를 사전 사후의 소유권 이전에서 발생되는 발생 가능한 모든분쟁과 법적인 문제로부터 보호하는 보험장치입니다.

 

진행 절차는 Title Company 해당 주택의 판매자가 실제 판매의 권리를 갖고있는 실제 소유자인지를 확인하고 해당 주택의Title Clear 한지를 조사합니다. 그리고 해당Title Company 발생 가능한 문제 혹은 숨겨진 문제가 없는지를 심사해서 위험가능성을기준으로Title Insurance 가격을 산정하고 만약 Title에 너무 많은문제와 결함이 있으면 Title Company 의해서 Title Insurance 거절될 수 있습니다.

 

Title Insurance 통해서 발생 가능한 아래의 위험으로부터 보호받을 있습니다.

 

     건축계약자, HOA 혹은 기타 미납금으로 해당 건물에 걸려있는 유치권

     신분사기, 위조 서류등을 통한Title Issue

     해당 건물의 드러나지 않았던 상속인에의해 제기된 분쟁

 

이런 Title Insurance Mortgage Lender의해서 요구되는사항 중하나인데Lender’s Policy 경우에 따라서 Buyer를 다 커버하지않는 경우도있으니 온전하게 보호받기 위해서는 Buyer 보호하는 Owner’s Title Insurance를 가입해야 합니다.

 

항상 일이 닥치면 그때 가서 미리 대비하지 않았던 실수를 후회하곤 하는게 우리들의 인생인지도 모릅니다.

 

주택구입은 그런 실수를 웃으면서 넘기기에는 너무나 큰 투자결정이니 만큼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모든 가능한 위험을 방지 하는게 중요합니다.

 

Title Insurance 소중한 재산을 지키는 최소한의 안전 장치입니다.

 

우리 속담에소탐대실이라는 말이있습니다. 적은걸 탐하다 더 큰 것을 잃는 우둔함을 꼬집는 사자성어입니다. 간혹 거래를 하면서 적은 비용을 줄이려다가 손실에 직면하는 경우를 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거래이니 만큼 보험이라는 최소한의 안전장치를 통해서 만약의 손실에 대비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문의)

Kevin Oh

Sr. Loan Officer, NMLS# 1985037

Loan Factory, Inc.

T. 213-219-2688

www.loanfactory.com/kevinoh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17 건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