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이스트 헐리웃 지역 노숙자 텐트촌, 지난 주말에 철거돼

주형석 기자 입력 04.03.2024 05:45 AM 수정 04.03.2024 03:48 PM 조회 2,435
Alexandria Ave.와 Fountain Ave. 부근 노숙자 텐트촌
Bright Childhood Daycare 앞에 형성됐던 텐트촌 사라져
약 20여명 노숙자들이 좁은 인도에 텐트치고 거주해
주민들, 텐트 때문에 차량들 다니는 도로로 걸어서 이동
East Hollywood 지역의 한 노숙자 텐트촌이 철거됐다.  캐런 배스 LA 시장실은 나흘 전이었던 지난달(3월) 30일(토) Alexandria Ave.와 Fountain Ave. 부근 노숙자 텐트촌을 전격 철거했다는 사실을 공식 발표를 통해 세상에 전했다.

이번 노숙자 텐트촌 철거가 Inside Safe Operation 일환이었다고 캐런 배스 LA 시장실이 부연 설명을 하기도 했다.

Inside Safe Operation은 케런 배스 시장이 추진하고 있는 거리에서 노숙자들을 줄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주말 철거된 East Hollywood 지역의 노숙자 텐트촌은 약 20여명의 노숙자들이 함께 살고있던 곳이었다.

이 East Hollywood 지역 노숙자 텐트촌은 좁은 인도 위에 세워져 주민들이 차량이 다니는 도로로 걸어야 했을 정도다.

당연히 매우 위험한 모습이었고 문제라는 지적이 많았다.

게다가 East Hollywood 지역 노숙자 텐트촌이 있던 곳은 부모들이 아이들을 맡기는 Bright Childhood Daycare 부근이었다.

따라서 부모가 안심할 수있도록 노숙자 텐트촌을 없앤 것이다.

케런 배스 LA 시장은 이번 텐트촌 철거 관련 공식성명을 발표하고 노숙자들을 위해서 거리의 삶을 청산하고 실내에서 살아갈 수있도록 계속해서 임시 거처를 확보해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을 강조했다.

이번 East Hollywood 지역 노숙자 텐트촌 철거 작업에는 후안 소토-마르티네즈 LA 13지구 시의원실도 동참한 모습이었다.

실제로 후안 소토-마르티네즈 시의원은 관할 지역에서 Inside Safe Operation이 이번으로 6번째 성공적으로 이뤄진 것이라며 고단한 삶을 살고있는 노숙자들에게 집을 찾아주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는 공식적인 입장을 나타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