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최대 8만불 지원 ‘CA 모기지 구제 프로그램’ 몇달내 자금 고갈 전망"

박현경 기자 입력 03.27.2024 06:52 AM 수정 03.27.2024 11:21 AM 조회 5,532
최대 8만 달러를 지원해주는 ‘CA주 모기지 구제 프로그램’(California Mortgage Relief Program)이 곧 종료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도움이 필요하지만 아직 지원하지 않은 주택소유주들은 서둘러 신청해야 할 것으로 보여진다고 LA타임스가 오늘(27일) 보도했다.

‘CA주 모기지 구제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재정적 어려움을 겪은 저소득층 그리고 중산층 주택소유주들 가운데 모기지 페이먼트를 미납했거나 재산세가 연체된 경우 자격에 따라 한 가구당 최대 8만 달러까지 지원해준다.

그런데 총 10억 달러 프로그램 예산 가운데 이미 8억 2천 3백만 달러 이상을 지원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한 CA주정부 관계자는 몇달 안에 프로그램 자금이 고갈될 수 있다고 말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지금까지 CA주 모기지 구제 프로그램을 통해 CA주 전역의 주택소유주 3만 3천 5백명 이상이 도움을 받았다. 

도움을 받은 주택소유주는 대부분 그들이 거주하는 카운티의 중간소득 또는 그 이하의 소득을 버는 경우였다.

한편, 프로그램 신청은 온라인(camortgagerelief.org)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LA한인회는 그동안 한인들을 대상으로 CA주 주택 모기지 구제 프로그램 신청 접수를 도와왔다.   
댓글 2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Samuel 1달 전
    이런거 좀 고만해.. 괜히 없던 수요도 끌어올려 집값만 더 폭증 시킨다.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sejlee 1달 전
    주정부 자금이 많이 부족하다고 하여 경찰 인력을 줄이고 소방 인력을 줄인다면서, 모기지 지원을 한다...???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