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상] 이스라엘군 "하마스 20명 사살"…가자 최대병원 급습 현장 공개

연합뉴스 입력 03.19.2024 09:09 AM 조회 97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vl00s35awSo


(서울=연합뉴스) 이스라엘군이 18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의 최대 의료시설인 알시파 병원을 또 급습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이날 오전 별도의 성명에서 밤샘 작전을 통해 알시파 병원에 대한 통제권을 확보했다면서 "병원 내에 은신한 하마스 테러범은 투항하라"고 촉구했는데요.

또 이스라엘군은 이번 작전 과정에서 200여명의 테러 용의자를 체포했으며 교전 과정에서 하마스 무장대원 20명을 사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밖에도 이스라엘군은 병원 내에서 총기와 수류탄 등 무기와 함께 하마스와 무장단체인 팔레스타인 이슬라믹 지하드(PIJ)가 무장대원들에게 준 돈뭉치도 발견했다면서 관련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현지 주민들은 이스라엘군 탱크가 알시파 병원 부지를 포위하는 모습을 목격했다고 증언했는데요.

소셜미디어(SNS)에 유포된 영상을 보면 격렬한 총성 속에 병원 건물 상층부에서 화염과 검은 연기가 치솟고, 캄캄한 어둠 속에 손전등을 밝힌 채 걸어서 이동하는 사람들의 모습도 보입니다.

하마스는 팔레스타인 매체를 통해 이스라엘군이 환자와 의료진, 피란민 등의 안위를 무시하고 이들을 한밤중에 총탄이 쏟아지는 거리로 내몰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해연·류정은

영상: 로이터·X @ZainAbbadi11·@Hal9000_T1·@SuppressedNws·@JuniorB71454743·@NourNaim88·@sanctified__·@Teebi_MD·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이스라엘 국방부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