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0월 12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10.12.2017 05:26 PM 조회 2,048
1.북가주 나파밸리에서 시작된 산불이 다시 강풍을 타고 악화하면서 사망자가 29명으로 늘었고 최소 460명 이상이 실종됐다. 지금까지 화재로 소실된 산림과 도시면적은 시카고 시 면적보다 넓은 약17만 에이커에 달하고 있다.

2.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호 공약인 오바마케어 폐지를 결국 행정명령을 통해 밀어 붙이고 나섰다. 새로운 건강보험 행정명령에는 주 경계를 넘어 건강보험을 사고 팔 수 있도록 하는 등 현행 오바마케어가 차단한 각종 규제를 폐지하는 내용이 담겼다.

3.6개월이후에 트럼프 대통령의 새로운 행정명령이 시행되면 젊은 층과 건강한 사람들이 낮은 보험료를 찾아 대거 오바마케어를 떠날 것으로 보이는 반면 노년층과 환자들이 보험료 급등이나 오바마케어 이용 불가에 직면할 것으로 우려된다.

4.오바마 행정부 시절 체결된 이란 핵협정에 대해 나쁜 협상이라고 비난해온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내일 대 이란 전략을 발표하면서 이란의 핵협정 준수를 불인증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북한에 이은 이란발 추가 핵 위기가 촉발될 것으로 우려된다.

5.존 켈리 백악관 비서실장은 북핵 위협이 현재는 관리 가능한 수준이라며 외교해결을 강조했다. 또 북한의 ICBM 능력을 우려하지만 미 본토에 도달할 능력을 갖출 수는 없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6.제44회 LA한인축제가 서울 국제공원에서 개막했다. 한류의 힘과 다양성을 주제로 한 이번 축제에는 한인들 뿐 아니라 타인종도 함께 할 수 있는 알찬 볼거리와 먹거리가 마련됐다. 특히 축제 마지막날인 일요일에는 2017 라디오코리아 하이틴코리아 선발대회가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한다.

7.뉴욕 맨하튼에 있는 한인이민사박물관에 내일 평화의 소녀상이 세워진다. 미국내 4번째이자 동부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세워지는 소녀상이다.

8.구속 만기가 3일 앞으로 다가온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 기간이 추가로 연장될지 오늘 결정된다. 영장이 발부되면 박 전 대통령은 1심 전까지 최대 6개월 구속 기간이 연장되고 발부되지 않으면 구속 만기인 16일 밤 12시 전에 풀려나게 된다.  

9.남가주 지역의 렌트비가 앞으로도 가파른 오름세를 유지할 전망이다. 부동산 연구기관인 USC 러스크센터는 남가주의 임금과 고용상황이 향상됐음에도 불구하고 주택소유율은 여전히 제자리 걸음하고 있어 렌트비 상승은 계속될 것으로 예측했다.

10.미국 경제전문가들의 95%가 오는 12월 연방준비제도가 기준금리를 인상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58%는 연준이 12월에 이어 내년 3월에 추가 기준금리 인상네 나설 것으로 관측했다.

11.오늘 뉴욕증시는 일부 은행들의 실적이 시장 예상을 웃돈 호조를 보였음에도 최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부담에 하락마감했다. 다우 지수는 31.88포인트, 0.14% 하락한 22,841에서 거래를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