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7월 25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7.25.2017 05:26 PM 조회 1,069
1.미국은 북한이 핵탄두를 탑재한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을 빠르면 내년에 실전배치하는 것은 물론 미 본토까지 핵공격할 능력을 갖출 것으로 새로 평가하고 초비상을 걸고 있다.

2.미국은 북한이 이르면 오는 27일 정전협정 체결일에 맞춰 추가 ICBM을 시험 발사해 재진입 후 통제기술을 보여주려 할 것으로 보고 예의주시하고 있다.

3.맥 손베리 하원 군사위원장은 북한의 ICBM 시험발사의 성공은 북한이 핵무기로 미국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상황을 가속하는 걱정스러운 진척이라며 불안감이 점점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4.미 국무부는 북한의 핵과 미사일 개발에 도움을 주는 개인과 기업에 대한 제재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북한의 교역은 사실상 대부분 중국과 이뤄지는 만큼 대북 제재에 비협조적인 중국을 겨냥한 강력한 압박이다.

5.연방하원도 대북제재법을 찬성 491대 반대 3이라는 압도적인 표차로 통과시켰다. 북한의 원유 수입을 봉쇄하고 북한 노동자 고용과 북한 선박 운항 금지 등 전방위적 제재 조치를 담고 있다.

6.오바마케어를 폐지하려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공화당 상원의 재시도가 부통령의 캐스팅 보트로 일단 성공해 상원 본회의에서 토론에 착수할 수 있게 됐다.하지만 언제 오바마케어가 폐지되고 트럼프케어 대체가 성사될 지는 아직 미지수다.

7.프레즈노에서 10대 여학생이 음주운전을 하면서 SNS에 생방송하다 사고를 내 14살 된 동생을 숨지게한 사건 등 최근들어 10대들의 무모하고 부주의한 운전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8.남가주를 비롯한 전국에서 가족 납치를 가장한 전화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LAPD와 FBI는 합동기자회견을 갖고 자녀 등 가족을 납치했다며 몸값을 요구하는 전화사기가 잇따르고 있다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9.연방준비제도가 내일부터 연방공개시장위원회 FOMC 회의를 마친 뒤 기준 금리 인상 여부를 발표한다. 금융시장은 연준이 지난달 금리를 인상한 데다 물가상승 압력이 낮아 금리를 동결할 것으로 보고 있다.

10.오늘 뉴욕증시는 기업실적 호조로 3대 지수 모두 상승한 가운데 S&P 500 지수와 나스닥 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다우 지수는 100.26포인트, 0.47% 상승한 21,613에서 거래를 마쳤다.

11.프로풋볼 NFL을 포함해 미국내에서 활동하는 풋볼선수들의 뇌를 분석해보니 무려 87%에서 만성뇌외상병과 관련된 징후가 포착됐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