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킨더가튼 준비반 아동, 수학•영어 능력 월등

문지혜 기자 입력 05.29.2017 05:37 PM 조회 3,098
[앵커멘트]

공립학교에 입학하기 전, 이중언어를 구사할 줄 아는 아이들이 차후 또래들 보다 학업 성취도가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킨더가튼 준비반, 이른바 ‘TK’(Transitional Kindergarten)에서 충분한 일대일 학습기회가 주어져 언어 습득 능력이 빠르게 향상되기 때문입니다.

문지혜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자녀에게 한국어 이중언어 교육을 시키기위해 LA한인타운으로 이사를 오는 한인 학부모들이 늘고있습니다.

조기교육을 고민하는 학부모들 사이에 ‘킨더가튼 준비반’은 단연 인기입니다.

특히 타운내 학교들은 영어와 한국어를 동시에 가르쳐 2세들의 정체성 함양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미국 연구원(AIR·American Institutes for Research)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모국어가 영어가 아닌 캘리포니아 주 어린이들 가운데 킨더가튼 준비반에 들어간 경우, 또래들 보다 수학과 언어 능력이 훨씬 탁월했습니다.

특히 동아시아 출신 아동은 영어 구사능력에서 듣기와 말하기 부문이 무려 100점 이상 높았습니다.

데보라 공 얼리 엣지 디렉터는 이민자 가정에게 매우 긍정적인 연구 결과라고 말했습니다.

<데보라 공 디렉터_ “어릴 때 이중언어 구사 능력을 키우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특히 아이들은 킨더가튼 준비반 프로그램을 통해 학업 성취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조기교육을 받은 아이들은 시험에서 더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장래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비율이 더 많았습니다.

LA통합교육구 측은 킨더가튼 준비반의 학급 규모가 24명 미만으로 제한돼 교사와의 일대일 학습 기회를 중요시하며, 매일 6시간의 수업시간 중 2시간은 야외 활동을 하도록 규정하고있다고 설명했습니다.

LA한인타운 안에서는 코헹가 초등학교와 찰스 H. 김 초등학교, 커먼코어초등학교, 라파옛팍프라이머리센터 등이 킨더가튼 준비반을 운영하고있습니다.

킨더가튼 준비반에 등록하려면 자녀의 생일이 9월 2일에서 12월 2일 사이여야 하고 새 학년이 시작되는 가을에 5살이 되지 않아야합니다.

라디오코리아뉴스 문지혜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