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4월 25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4.25.2017 07:01 PM 조회 1,389
1.북한군은 김정은 참관한 가운데 창건 사상 최대 규모로 군종합동타격시위를 진행했다. 북한은 핵실험 대신 대규모 화력훈련으로 수위 조절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기습도발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 있다.

2.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무력시위로 북한은 물론 중국까지 압박하고 경제제재로 압박을 극대화한 다음 전격 협상 또는 최후수단으로 선제타격까지 불사하는 새 대북전략을 수립한 것으로 보인다.

3.중국이 다음달 5일 부터 베이징-평양 항공 노선을 재개하기로 했다. 대북 압박 강도를 높였던 중국이 북한의 핵 도발 자제에 따라 달래기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4.트럼프 행정부 들어 이민단속에서 체포돼 추방대상자로 분류되면 61%나 구금되는 등 2배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오바마 행정부때 27%만 구금되던 것에 비해 2배이상 급증한 것이어서 체포후 석방 정책이 사실상 끝났음을 보여주고 있다.

5.불법체류 이민자를 보호하는 지방자치단체인 이른바 피난처 도시에 대해 연방정부의 재정지원을 중단하겠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에도 제동이 걸렸다. 샌프란시스코 연방지법의 윌리엄 오릭 판사는 행정명령이 부당하다는 지자체의 손을 들어줬다.

6.LA시간 오늘 새벽 열린 대선 후보 4차 토론에서 5명의 후보들은 북핵 위기 책임과 일자리 해법 등을 두고 치열한 공방을 펼쳤다.

7.제 19대 한국 대통령 선거를 위한 재외국민 투표의 열기가 첫날 부터 뜨겁다. 특히 젊은 유권자들의 참여가 두드러졌다.

8.지난달 남가주 주택가격은 상승하고 주택판매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봄시즌 최고 주택판매를 기록한 가운데 높은 주택 가격과 매물 부족으로 주택 구입자들은 LA외곽 지역으로도 눈을 돌리고 있다.

9.오늘 뉴욕증시는 기업들의 실적 호조에 크게 상승했다. 다우 지수는 232.23포인트, 1.12% 상승한 20,996에서 거래를 마쳤고 나스닥지수는 6,000선을 돌파하면서 사상 최고치를 다시 한번 경신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