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아침밥 제때 챙겨야 심장병 덜 걸린다

김혜정 입력 02.07.2017 10:04 AM 조회 2,355
아침밥을 거르지 않고 먹으면 심장병에 덜 걸린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최근 미국심장학회(AHA)는 아침 식사를 꾸준히 하면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을 낮춘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어떤 음식이 건강에 좋은가'라는 일반인들의 관심 못지않게 아침 식사를 비롯한 ´삼시 세끼´의 중요성을 강조했다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과거 발표된 관련 논문을 재분석한 이번 AHA의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 사람의 경우 심장마비를 겪는 비율이 27%, 뇌졸중도 18%나 더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와 반대로 매일 아침 식사를 하는 사람의 경우 고콜레스테롤과 혈압이 낮게 측정됐다. 

연구를 이끈 컬럼비아대학 메디컬센터 인간영양연구소의 마리피에르 생통주 교수는 아침 식사는 우리 몸의 대사작용을 활성화시켜 더 많은 에너지를 준다면서 이는 비만과 고혈압, 고콜레스테롤과 같은 심장 질환의 위험 요소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이어 “아침 식사는 가급적 일찍 하고 스트레스와 피로 등이 쌓여 있을 때에는 음식 섭취를 피하라”고 조언했다. 

 
지난해 6월영국킹스칼리지 런던 연구팀이 발표한 논문도 이와 궤를 같이한다. 연구팀에 따르면 저녁 늦은 식사와 일정치 않은 식사 간격은 생체 리듬의 혼란과 소화를 방해해 고혈압, 제2형 당뇨병, 비만의 비율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하루 똑같은 칼로리의 음식을 먹었어도 아침에 먹는 것이 체중 감소에 더 도움이 되는 것으로 드러났다. 

[출처: 서울신문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70204020016&wlog_tag3=naver#csidxbc7f2b680aa2a11ba4dfd625ef6f09f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