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7월 28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7.28.2016 07:46 AM 조회 7,385
연방준비제도는기준금리를현행0.25%를그대로유지하기로결정, 올들어 5번연속기준금리를동결했습니다. 연준은그러나이르면 9월, 늦어도 12월에는기준금리를인상할가능성은열어놓았습니다.

공화당원인아놀드슈와르츠네거전캘리포니아주지사가어제민주당전당대회장에등장했으나힐러리클린튼을지지하기위해서가아니고지구온난화를다룬다튜멘타리영화를촬영하기위해서였습니다.

LA 다저스 어제 탐파 베이 레이스에게 1대 3으로 패했습니다. 피츠버그 강정호 선수는 2루타와 4 타점을 올리며 팀 승리에 기여했으며, 세인트 루이스의 끝판 왕 오승환 선수는 세이브 여섯 개째를 기록했습니다.

휴가철 세관의 단속이 강화된 가운데 한국 방문 길에 휴대품 미신고로 인해 많은 벌금을 무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LA 인근  유명 피서지를 걸쳐 흐르는 LA 강의 박테리아 수치가 높아져 당국은 주민들에게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더운 날씨 속에 오렌지 카운티의 산타 아나, 코스타 메사 등지에서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 모기들이 많이 발견돼 방역 당국이 긴장하고 있으며, 이 지역 주민들은의 주의가 요망됩니다.

남중국해 영유권을 둘러싼 미.중 갈등이 첨예화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과  러시아는 합동으로 남중국해에서 군사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해 8월 LA 카운티 Fairground 에서 열린 한 밤의 레이브 파티에서 과다하게 마약을 복용해서 사망한 열 아홉살 소녀의 부모들이 레이브 파티 주최측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가 러시아에 대해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선후보의 이메일을 해킹했으면 좋겠다는 취지의 발언을 해서 논란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리온 파네타 전 중앙정보국 CIA 국장은 도날드 트럼프는 대통령 자격이 없다고 비난했습니다. 

한국의 헌법재판소는 공직자의 부정 청탁과 금품 수수를 금지한 이른바 '김영란법'이 헌법에 어긋남이 없다고 판결, 9월 28일 부터 시행됩니다. 이 법은 사립학교 교직원과 언론인은 공무원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적용대상에 포함하고 있다며 논란을 빚어 왔습니다.

오바마대통령이야심차게추진하고민주, 공화양당이합의해서마련된 12개국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TPP 가오는 11월대선을앞두고양당모두로부터일자리감소와임금교착의주범으로몰리며폐기될운명에맞고있습니다.

아편계마약의폐해가막심한가운데연방의회는이같은향정신성의약품을만드는제약회사들의보고의무와정부의통제력을동시에크게약화시키는법을제정하고오바마대통령도이법에서명한것으로밝혀졌습니다.

북가주 Big Sur 지역Soberanes산불이 2만 4천에이커를태우고번지고있으며화재진화에나선불도저운전수가한명이사망했습니다. 산타클라리타 Sand 산불은 40 % 정도진화율을보이고있습니다.

연방당국은 LA 지역등 미국내 초호화 주택의현금구입자들의자금에대해유령회사를통한돈세탁여부를가리기위해이들구입자들의신원을파악하고있는것으로알려졌습니다.

폭염이이어지면서전력수요가급증하자캘리포니아전력당국은어제낮 2시부터저녁 9시까지주민들에게전기사용을줄여줄것을당부하는전력사용비상조치를내렸습니다.

오바마대통령은어제저녁민주당전당대회에서힐러리클린튼후보는경험이풍부한지도자인반면도날드트럼프는예측불허의인물이라며힐러리클린튼지지를호소하고, 미국은인종갈등을극복하고화합으로하나가되자고역설했습니다.

지난해긴급호송차에서사망한볼티모어의흑인청년 Freddie Gray 사건으로조사를받아온흑인경관두명을포함한세명의경찰에대해볼티모어검찰이불기소처분을내렷으며, 이로써사건관련경찰여섯명이모두무혐의처분을받았습니다.

캘리포니아의성인독감에방주사접종율은 40 % 정도인반면, 한인들의접종율은 50 % 로나타나인종별최고접종률을기록했습니다.

리우올림픽에출전하는한국선수단본진 120명이현지교민들의열렬한환영속에대회장소인브라질리우데자네이루에어제도착, 선수촌에들어갔습니다. 

지난주라스베가스에서 80대한인노부부가총으로상대방을살해한뒤자살한사건에이어또다시웨스트 LA 베니스의한주택에서도 80대노부부의동반살해자살사건이발생했습니다.

한국의이공계고급인력들이한국을외면하고있는가운데 2013년현재한국을 떠나해외에있는이공계박사는 9천명에육박,  10년전보다세배가까이증가했습니다. 한국정부는이들과학자 5백명에게연봉 6천만원을제시하며귀국을권유했으나한사람도응하지않은것으로나타났습니다.

지난 15일쿠데타실패이후국가비상사태’에돌입한터키에서쿠데타배후세력에대한‘숙청’이진정될기미가보이지않고있다.현재 8000여명이억류되고언론사 130여곳이폐쇄된것으로알려졌다

한국프로야구이태양, 문우람, 유창식선수에이어지방구단소속인국가대표출신현역투수 A선수가또승부조작혐의로경찰이내사중인것으로확인됐으며, 이로써한국프로야구 KBO리그가창설이후최대위기를맞고있습니다.

북한의 5차핵실험위협과관련, 한미양국은북한으로들어가는현금을최대한차단함으로써북한이핵개발을계속할수있는능력을제한시키는방향으로앞으로 2∼3개월간집중적으로노력할것으로알려졌습니다.

구속된진경준검사장에게금품을제공한게임업체넥슨에대해검찰이특별수사부를통해대대적인수사에나선다. 수사대상도넥슨창업주인김정주 NXC 회장개인에서비자금조성의혹등기업전반의비리로확대됐습니다.

1981년여배우조디포스터의관심을끌기위해로널드레이건전대통령을저격했던존힝클리가더이상정신병에시달리지않는다며병원에서벗어나도된다는판결이내려져35년만에영구석방됩니다. 
북한의 장성급 군 고위 인사와 외교관 등 4명이 탈북해 제3국 망명을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장성급 인사는 김정은의 동남아 비자금을 관리하던 총책임자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부산과 울산에서 잇달아 발생한 악취의 원인으로 부취제와 공단이 지목됐다. 부취제(附臭劑)는 환경오염을 일으키거나 인체에 유해한 물질 또는 폭발성 물질의 유출 여부를 냄새로 감지할 수 있도록 첨가하는 물질이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