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태도 바꾼 바이든 "트럼프와 기꺼이 토론하겠다"

서소영 기자 입력 04.26.2024 10:03 AM 수정 04.26.2024 10:26 AM 조회 3,123
오는 11월 미국 대선에서 재대결이 예정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의 토론에 소극적인 태도를 보여온 조 바이든 대통령이 트럼프와 토론하겠다는 분명한 입장을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오늘(26일) 인터뷰에서 트럼프와 토론하겠냐라는 질문에 언제 어디서 할지는 모르지만 난 기꺼이 그와 토론하겠다고 답했다.

바이든 대통령이 트럼프 전 대통령과 토론하겠다는 입장을 명시적으로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간 바이든 대통령은 트럼프 전 대통령과의 대선 후보 토론에 대해 트럼프의 태도에 달렸다는 식으로 모호하게만 답했다.

바이든 대통령의 핵심 참모와 측근 일부는 대선 후보 토론을 주관하는 단체가 트럼프 전 대통령이 토론 규칙을 따르지 않아도 제지하지 못할 것이라는 우려를 제기하며 그간 토론에 부정적인 입장이었다고 뉴욕타임스는 분석했다.

이런 상황에서 지난 14일 주류 방송사와 AP통신 등 10여개 매체는 두 대선 후보의 토론을 촉구하는 공개 서한을 보내기도 했다.

반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트루스소셜에 언제, 어느 장소든, 아무데나라고 적는 등 바이든 대통령을 토론 참여를 압박해왔다. 
댓글 3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Wewatchu 11일 전
    악마 트럼프는 대가리에 든게 없어서 토론을 하지 못 합니다. 선거유세 들어보면 이상한 말도 안되는 헛소리 하고 소리 지르고 비방하고........정상적인 사고로는 볼수 없는 현상 입니다 그러니까 토론에 항상 안나오고 나와도 남 비방만 하고 정책이나 미국에 대한 주제를 말 하지 못합니다 이놈은 약 5주 후에 감옥에 갈 것이며 거기서 변기에 머리를 쳐박고 사망할 것입니다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Delta226 10일 전
    와츄야. 영어는 알아듣니? 논리정연하게 토론하는 영상 유투브에 많다. 제발 팩트체크 좀 하고 ㄱㅅㄹ를 해라.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sang 10일 전
    이 노망난 치매 노인네의 증상이 절정에 달했다는 의미네요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