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4월 30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4.30.2016 07:32 AM 조회 2,019
.목요일저녁의대규모오렌지카운티유세장충돌에이어어제도캘리포니아벌링게임에서열린공화당당원들을상대로한도날드트럼프의연설에맞춰또한차례격렬한반대시위가벌어졌으며,이번캘리포니아의히스패닉중심의반트럼프시위는대선에서의공화당득표전략에심각한문젯점을제기했다는지적입니다.

LA레이커스가레이커스에서선수생활을한바있는골든스테이트워리어스의 Luke Walton 부감독을신임감독으로선임, 팀쇄신의역할을맡겼습니다.

유엔안전보장이사회는북한의탄도미사일발사대응에대해더욱강력하고구체적인대북제재를전세계적차원에서집행하라고촉구하는내용의규탄성명을논의하고있습니다. 

북한의한은행에서현금을도난당하는사건이최근발생했으며, 북한에서 '은행털이사건'이발생했다는소식이전해지기는이번이처음입니다.

미국젊은이들의51 % 가미국경제의가장기본적인원칙인자본주의를지지하지않는다는여론조사결과가나왔습니다.

미국이한국과중국·일본·독일·대만등 5개국을환율조작여부의 '감시대상국'으로분류했으며, 이로써한국정부의시장개입여지가줄어들면서원·달러환율은내려갈가능성이크고, 그렇게되면, 수출에도타격을입게될것으로보입니다.

박근혜대통령이오늘한국정상으로는처음으로이란을국빈방문, 북핵문제외에철도와항만, 발전소등인프라재건사업에우리기업의참여방안을집중논의할예정이며, 236명으로구성된최대규모의경제사절단이동행합니다. 댈러스연방준비은행의로버트카플란총재는 6월이나 7월금리인상을지지할수있다고말했다.

구조조정국면에처한한국조선빅3인대우, 현대, 삼성중공업은이달에단한척도수주를하지못해창사이래처음으로월간기준수주없는상황을맞았으며, 올해들어수주한선박도 5척에불과해이는평년의 20분의 1 수준으로서이대로가면내년부터는선박을건조하는도크의절반이비게돼, 현재인력의절반정도가일손을놓아야처지에놓였습니다.

한국의 10~20대사이에서에이즈감염자가늘면서동성애가에이즈확산의주범이라는주장이나오고있습니다.

미네소타트윈스의박병호선수가 Sports llustrated지의월별올스타에서‘4월최고의지명타자’로뽑혔습니다. 

지난달미국의개인소득은 0.4 % 증가했으나소비는 0.1 % 증가에그텨미국인들은소비대신저축에나섰던것으로나타났습니다.

미국은한국을방어하기위한자원들을투입할준비가돼있으며, 중국과러시아가반대해도 THAAD 한반도배치문제를한국과계속협의해나가겠다는입장을분명히했다.

지난 2014년금지약물복용으로국제수영연맹으로부터받은선수자격정지징계가종료됐으나, 대한체육회규정으로오는 8월리우올림픽출전이불가능한박태환선수가동아수영대회에서 4관왕을차지하면서리우올림픽출전허용에대한찬반양론이불거지고있습니다.지역 주민들의 마약 거래 증가 항의에 따라 경찰의 함정 수사로 샌 디에고 지역에서 마약을 판매하던 31명이 검거됐습니다.

5월 1일 노동자의 날 메이 데이를 맞아 LA 에서는 노동자, 이민자 등을 중심으로 각종 집회와 시위가 벌어질 예정입니다.

성 소수자 화장실 논란이 가열되는 가운데 앨라바마 주는 출생 성별에 따라 화장실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 징역형이나 벌금형을 내릴 예정이어서 주목됩니다.

올 여름 지카 바이러스가 미 전역에 확산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으며, 보건 방역 당국은 지카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뉴 저지 주에 거주하는 40대 한인 남성이 생활고를 비관 차안에 숯불을 피워 놓고 자살했으며, 뉴욕에서는 40대 한인 여성이 6층 아파트에서 추락해 사망했습니다.

호화 멤버의 LA 클리퍼스 가 어제 부상 투혼 속에 분전했으나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 에게 103대 106으로 패했으며 2승 4패로 플레이 오프 2회전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LA 다저스 어제 샌 디에고 파드레스에게 1대 5로 패했으며, 오늘 경기는 저녁 6시 부터 라디오 코리아가 중계 방송해 드릴 예정입니다.

임신부를 공격해 강제로 뱃속의 태아를 꺼낸  콜로라도 주의 30대 여성에게 징역 100년형이 선고됐습니다.

연쇄 강진이 발생했던 일본 구마모토 현의 4만 3천채 건물 가운데 만2천여채가 붕괴 위험이 있는 것으로 판정을 받았습니다.

한국 정부가 부실기업 구조조정 방안으로 추진하는 한국형 양적 완화를 둘러싸고여당은 시기를 놓치면 안 된다며 야당의 협조를 촉구했지만, 야당은 국민의 부담만 가중시킬 것이라며 반대하고 나서서 정치권 공방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중국과 일본의 외무장관이 베이징에서 가진 양자회담에서 북한의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 등 반복된 도발행위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명했다.

연간 만 5천명 정도가 미세 먼지로 수명이 단축되는 것으로 알려지는 등 미세먼지로 국민 건강이 심각하게 위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미세먼지의 절반은 한국에서 발생하며, 수도권 미세먼지 배출량의 40% 이상이 경유차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북한은 핵은 우리의 자주이고 존엄이며 생명이라며 핵무기를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이고 이에 대한 제재도 통하지 않는다며 미국에 대북 적대시 정책을 중단하라고 주장했습니다. 

연방 이민 당국이 유학생 비자 장사를 근절시키기 위해 대대적인 단속을 벌이면서 관련자들에 대한 형사 처벌과 추방이 확대괴고 있으며, 캘리포니아, 버지니아 등의 한인 사회와 중국인 사회에 큰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