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융자 칼럼

Kevin Oh

Sr. Loan Officer, MLO

  • Loan Factory, Inc.
  • NMLS # 1985037

2022년도 주택융자 한도

글쓴이: Chang Oh  |  등록일: 12.14.2021 15:15:24  |  조회수: 6286

2021년도 이제 저물어 가고 어느덧 2022 새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한해는 사상 유례없는 낮은 이자율과 극심한 매물 부족이 겹쳐서 어느때보다도 높은 부동산 가격 상승을 보인 한해였습니다. 이러한 급격한 상승은 어느정도 진정될 있어도 급격한 이자율 상승이나 경제적 이변이 발생하지 않는 새로운 바이어로 진입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막강한 구매력을 본다면 부동산 가격 상승은 정도의 차이일 계속 유지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이런 부동산 가격의 상승으로 기존 주택 소유주들은 많은Equity 상승과 재융자로 페이먼트를 낮추는 많은 반사적 이익을 취했지만 새로 주택을 구입하려고 진입하는 주택 구매자에게는 상당한 장벽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운페이가 준비 안되어서 주택구입을 미루어 오던 바이어들은 주택구입 장벽이 높아진 상태입니다.


최근 몇년간 주택 구매 능력에도 양극화 현상이 생기는 같습니다. 충분하지 않은 다운페이먼트로 집을 구입하려는 주택 구매자는 경쟁에서 밀리고 충분한 현금을 갖고 진입하는 바이어와 고연봉 전문직에 종사하는 밀레니얼 세대층은 다운페이 능력과 충분히 가용 가능한 모기지를 활용해서 구매 경쟁에서 상대적 우위를 차지하는 현상이 확연합니다.


주택 가격이 상승하고 많은 주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주택가치 뿐만 아니라 대출 한도도 크게 상승했습니다. 정부 규제 기관은 많은 이들이 주택 소유가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 마켓 변화에 맞추어 Conventional Loan 기준 대출 한도를 2022년도에 크게 인상시키게 됩니다. 이곳 캘리포니아 일반 카운티 기준 새로운 융자 한도는 $625,000입니다. 그리고 특히LA COUNTY ORANGE COUNTY 같은 평균 주택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은 지역은 일반 Conventional Loan limit 기존 $822,375에서 $937,500으로 인상되었습니다.

 

요즈음 주요 중심 고객층은 마켓에 새로 집입하고 있는 Millennial 세대이고 전문직이나 Technology 분야의 고소득자들이 많습니다. 코로나 사태이후 재택이 보편화 되고 원격근무(Remote work) 대한 인식이 바뀌면서 주택의 중요성이 한층 높아진 상태입니다.


현재의 시장 가격을 기준으로 충분한 수입 증명에 문제가 없는 이들 고객층에게는 일반 모기지 융자 상한선 이상의 융자가 가능한 Jumbo 상품이 적합합니다일반적인 주택 상품의 융자 한도액으로는 고소득 전문직에 종사하면서 마켓에 진입하는 Millennial세대의 필요를 충족하기가 쉽지 않을 있습니다.


일반적인 은행은 바이어 필요에 적합하고 현실적으로 활용 가능한 Jumbo 상품을 제시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에 집으로 업그레이드를 원하거나 수입이 충분해서 Luxury House 구입을 고려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적합한 조건의 Jumbo Mortgage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2022년도에 이사나 주택구입을 고려한다면 아래의 변화된 주택 융자 한도액을 미리 알고 접근하는 도움이 있습니다.


아래는 캘리포니아 대표적인 CountyONE-UNIT 기준 2022년도 일반 주택융자 상한선입니다.


·         Los Angeles County: $937,500

·         Orange County: $937,500

·         San Diego County: $858,705

·         San Francisco County: $937,500

 

다가오는 2022년도는 인플레이션 억제를 위해서 정부는 테이퍼링을 하면서 점차적으로 이자율을 높일 확실합니다. 분명하건 이자가 높아지면서 점차적으로 재융자에 대한 수요는 줄겠지만 주택 구매 수요는 여전히 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유하고 있는 여유 자금이 찾아갈 마땅한 안전한 투자처가 없기 때문에 미국 부동산 시장은 여전히 강한 구매력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점보론의 자세한 가이드 라인 그리고 얼마까지 융자가 가능한지는 각자의 수입과 다운페이 정도에 따라서 달라질 있습니다.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과 이자율은 라이선스가 있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문의)

Kevin Oh

Sr. Loan Officer, NMLS# 1985037

Loan Factory, Inc.

T. 213-219-2688

www.loanfactory.com/kevinoh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17 건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