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하고 자신을 따뜻하게 돌보는 법을 배우는 시간
자비 명상으로 마음을 이완시키고, 미술치료로 나를 표현하며 내면의 치유와 회복을 경험해 보세요.
언제 : 8월 12일 화요일 6:00 pm
어디서: LA 한인회 KAFLA TV 유튜브
문의: TEL: 323 – 732 - 0700
참여방법 : youtube.com/kaflatv
강좌진행 및 코디네이터: 문화 예술 분과위원장 (Jean Choi)
TEL: 323- 428-4429
95회 LA 한인회 문화의 샘터 “자비 명상 미술 치료”
강연 소개
LA 한인회는 1962년 설립되어, 한인 동포들의 권익 신장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 교육, 문화 사업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습니다. ‘문화의 샘터’ 시리즈를 비롯해 행정·법률 민원 상담, 차세대 리더십 프로그램, 커뮤니티 봉사 활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인 사회와 주류 사회를 잇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LA 한인회(회장 로버트 안)는 오는 9월9일(화) 오후 6시에 제95회 ‘문화의 샘터 “자비 명상 미술 치료” 온라인 강좌인 을 개최합니다. 이번 강연에는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하고 자신을 따뜻하게 돌보는 법을 배우는 시간 자비 명상으로 마음을 이완시키고, 미술치료로 나를 표현하며 내면의 치유와 회복을 경험하게 됩니다.
‘문화의 샘터’는 LA 한인회가 매달 둘째 주 화요일에 정기적으로 진행해온 온라인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음악, 무용, 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한인 동포와 지역사회에 예술적 감동과 배움의 기회를 나누는 열린 문화 공간으로 자리잡아 왔습니다. 지금까지 총 95회를 이어오며 꾸준한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으며, 한인사회의 문화 역량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엠마 조윤정
- 자비명상 기반 미술치료 전문가
-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미술치료 박사수료
- 가족치료상담 / 대체의학 미술치료 석사 졸업
- 임상심리사 / 전문상담사 자격 보유
- 정서 지원 및 자기돌봄 치유 프로그램 다수 운영
- 저서: 『나에게 친절해지려고 합니다』
1.강좌의 취지와 의미
LA 한인회는 매달 둘째 주 화요일마다 진행하는 온라인 문화예술 강좌 시리즈로, 예술을 통해 동포사회와 주류사회 간의 이해와 공감의 장을 마련해왔다.
감정과 생각을 판단 없이 바라보는 자비명상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이해하고,
미술작업을 통해 그 감정을 안전하게 표현하며 따뜻한 자기돌봄의 언어를 익히는 치유의 시간을 제공합니다.
1회기: 치유의 길을 함께 걷는 동반자, 엠마 강사 소개
2회기 : 나를 알아차리는 예술 – 자비명상 미술치료란?
3회기 : 지금 여기, 나의 감정을 바라보는 시간 – 자비명상 체험
4회기 : 난화를 통한 감정지도 그려보기 와 글쓰기– 자기이해를 위한 미술 표현
5회기 : 나에게 건네는 따뜻한 한 마디 – 마음 나누기와 마무리